최근 아발론이 풀체인지를 거친 후 국내에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모델은 가솔린엔진만 입고 되었지만 풀체인지된 아발론은 하이브리드 모델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시대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토요타는 이미 하이브리드 명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의 판매가 상당히 높게 비중을 잡고 있습니다.

특히 준대형급의 세단이라는점과 저렴한 가격대라는점들이 소비자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전면

이전 모델에 비해 확 달라진 디자인이 한눈에 끌리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비해 더욱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프런트 디자인의 2/3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치 생소한 그릴 디자인같지만 전형적인 일본의 그릴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림한 디자인의 헤드라이트도 눈에 띄지만 헤드라이트 내부 디자인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3구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헤드라이트를 감싸고 있는 주간주행등(DRL)이 아발론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되죠.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후면

리어 디자인역시 프런트 디자인 못지 않게 많은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면서 양쪽 테일램프를 연결하였지만 그건 실제로 테일램프가 아닌 그냥 디자인을 돋보이기위한 데코레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신에 A V A L O N이라는 네이밍을 넣어 어색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측면

디자인적 변화는 많이 이루었으나 휠 디자인은 지극히 평범한 18인치 휠 디자인입니다. 그래도 K7 하이브리드 휠에 비하면 잘생긴 휠이죠. 연비를 생각한다면 17인치를 해야하지만 그러면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많이 아쉬움이 남기때문에 저도 18인치 휠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실내

실내 인테리어 역시 기존과는 천차만별의 디자인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플로팅 타입(돌출형) 디스플레이는 센터페시아와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하여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는 기존 모델보다 확실히 커져 답답함을 없애고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터치하기도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스티어링 휠 역시 약간 다듬어졌으며 보조석 앞 대시보드는 에어밴트가 길게 이어진것처럼 보이도록 시각효과를 주었습니다. 마치 폭스바겐의 파사트 GT처럼 말이죠.




클러스터는 역시 아날로그와 TFT 컬러가 조합된 클러스터는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이정도도 충분하다고 생각할만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듣는다면요.


2019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단인 트림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5L HEV, CVT 무단 변속기, 연비 16.6km/l이며 합산출력 218마력, 합산토크 22.5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전장 4,975mm, 전폭 1,85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870mm로 K7보다 전장 5mm가 길며 휠베이스는 15mm를 더 확보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비에서는 20mm가 아발론이 더 작네요. 이정도 차이라면 크게 느끼지 못하니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되는 수치이죠.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토요타 아발론 8인치 인포테인먼트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4,660만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였습니다. K7 하이브리드 최고가는 3,900만원으로 아발론가 760만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수입차인걸 감안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기술은 이미 세계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안전성도 높아 국내에서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고 디자인도 상당히 잘 나와 더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토요타 아발론이죠. 현재 물량도 3월까지는 모두 소진상태라 지금 계약을해도 상당히 오랜 기간을 기다리셔야 한다고 합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토요타 아발론 트렁크

트렁크 공간도 상당히 넓으며 2열 시트도 6:4로 시트가 접히기 때문에 2명이 움직일때는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골프백이 4개 보스턴백 2개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토요타 아발로 2열시트

뒷좌석도 준대형 세단답게 넓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트가 기본 디자인인점이 아쉬울 따름이죠.

토요타 아발론에 적용된 첨단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은 차선이탈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오토매틱 하이빔(AHB),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10 SRS 에어백등이 있습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승기

하이브리드의 명가인 토요타 아발론의 성능은 어떨까요? 제가 올 뉴 K7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지만 아발론 하이브리드와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국내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뜻이겠죠. 주행성능이나 연비가 더 나은지는 전혀 느끼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같은 준대형 세단으로 롤링이나 코너링의 주행감각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6.6km/l로 K7 하이브리드와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다만 사고났을때의 안전성에서는 아마 토요타가 더 우위에 있지 않을까 생각되죠. 그래서 아발론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상당할 것입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수입차 동급대비 저렴한 가격대, 안전성, 하이브리드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토요타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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