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이 완전히 노출되었습니다. 얼마전 전면부 디자인이 일부 노출되면서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하게 되고, 이로서 인터넷상에서는 혹평이 난무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완전히 노출된 디자인에서는 예상도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기아차의 소형 하이클래스 SUV 셀토스와 닮은듯하지만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쏘렌토에 새롭게 적용한 그릴 패턴 하나로 셀토스와 다른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셀토스에 적용한 히든 라이팅 LED 주간 주행든, 3구 LED 헤드램프는 셀토스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기아 셀토스기아 셀토스

셀토스보다는 좀더 그릴이 확대 되었으며 헤드램프도 좀더 굵직하게 디자인 되어 중형 SUV의 포스를 뽐내고 있습니다. 범퍼 그릴 역시 셀토스에 약 2배 가깝게 확대된 모습과 안개등은 삭제되고 에어 커튼만 수직으로 슬림하게 디자인 되었죠.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후면부 디자인을 텔루라이드 디자인을 연상캐합니다. 수직형 테일램프가 2개로 분리되어 있는 모습이 조금 안타깝지만 텔루라이드와는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한 흔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엠블럼을 지나는 라인에는 부드러운 굴곡으로 포인트를 살리면서 볼륨감까지 업 시켜주는데 이 굴곡으로 인해 텔루라이드 이미지와 겹쳐졌다고 볼 수 있죠. 한가지 아쉬운건 쏘렌토에도 텔루라이드처럼 레터링 엠블럼이 적용됐으면 하는데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깔끔한 외관 디자인과는 다르게 시내 인테리어는 다소 조잡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송풍구를 감싸고 있는 크롬, 디스플레이 양옆에 자리한 버튼, 센터 페시아 공조 시스템을 조절하는 버튼들이 위치를 잘못잡은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새롭게 변경된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은 센터페시아에 비해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기존 크고 묵직했던 스티어링 휠 대신에 좀더 가볍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계기판 역시 디지털 클러스터가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쏘렌토 신형(MQ4) 모델은 3월 10일 출시 예정이며 사전계약은 2월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파워트레인 역시 새롭게 개편되어 출시됩니다. 3월 10일 디젤엔진 먼저 우선적으로 출시되는데 디젤엔진의 단점인 진동과 소음을 개선하였으며 국산 중형 SUV 최초로 1.6 T-GDI 하이브리드가 출시됩니다. 뒤이어 2.5 가솔린엔진도 새롭게 출시될 전망입니다.

쏘렌토는 현재 휠베이스 2,780mm이지만 신형 모델은 2,820mm로 40mm나 늘어나면서 실내공간도 한층 더 넓어질 것입니다. 전장은 형재 4,800mm로 휠베이스보다 더 길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쏘렌토는 풀체인지를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엔진이 새롭게 추가되며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두 차량의 신차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며 싼타페는 롱 휠베이스를 새롭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한 자동차<<< 클릭하시면 블로그 앱으로 연결되며 앱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9/11/25 - [자동차/신차] - 싼타페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2020/01/29 - [자동차/예상도] - 여름 출시되는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2019/12/04 - [자동차/스파이샷] - 현대 픽업 산타크루즈(싼타크루즈) 등장. 소형 픽업

2019/12/26 - [자동차/스파이샷] - 코나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풀체인지급으로 변할까?

2018/03/05 - [자동차/시승기] - 싼타페 TM 시승기와 디자인 엿보기.(2.0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