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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물건이든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호불호가 갈리기 마련입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인터넷에서 호응이 좋다고 무조건적으로 잘 팔린다는 보장이 없고, 그렇다고 욕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쪽박을 차는법도 없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2가지를 더 뉴 그랜저 역시 인터넷에서 많은 혹평을 받았지만 현재 판매량은 IG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반대로 K7 프리미어는 반응이 상당히 좋았지만 그랜저에 절반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제네시스 GV80은 출시전부터 기자들이 너무 많은 기사를 내보내서 출시전부터 반감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려의 목소리가 상당히 컸으며 디자인까지 혹평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사전계약 24,000대를 넘어서면서 올해 생산 목표인 24,000대를 벌써 완판해버렸으며 현재 사전계약을 하게 되면 내년에 차량 출고가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80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국내 첫 프리미엄 브랜드이면서 미국시장 출시한지 역사가 몇년 되지 않은 아직 인지도 낮은 브랜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안전성 1위, 종합 1위를 2년연속 차지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현재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은 3.0 디젤엔진만 우선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표
단일 트림으로 6,580만원에 판매를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주요 성능은 R-MDPS(랙 구동형),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변속 다이얼,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터치타입 공조패드, 10 에어백 시스템, 14.5인치 디스플레이(카페이 포함), FULL LED 헤드램프&리어램프,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아 안전사양에서 반 자율주행 기술을 기본적용한점도 상당히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옵션들을 살펴볼까요?
제네시스 GV80 가격표
우선적으로 필수적으로 옵션을 선택해야하는 부분이 5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2륜, 4륜, 두번째 5인승, 7인승, 3번째 바디 컬러, 4번째 휠&타이어, 5번째 내장 인테이러 나뉩니다. GV80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적용 되었습니다.
첫번째. 2WD vs AWD
제네시스 GV80
첫번째로 AWD를 선택할것이냐인데 가격이 무려 350만원입니다. 오프로드, 캠핑카 견인, 눈 많이 오는 강원도 지역이 아니시라면 AWD를 굳이 넣을 필요는 없죠.
두번째. 5인승 vs 7인승
제네시스 GV80
아마 GV80 옵션에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이부분일 것입니다. 차주가 7인승이 필요할까 말까를 고민하게 된다면 저는 고민하지말고 7인승을 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가족이 있으신분들에 한해서) 아이가 있거나 결혼을 해서 아이를 갖리 예정이신 부부들이라면 적극적으로 7인승을 추천드리고 GV80을 오래 운행하시는 분들에게도 7인승은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점이 3열이 다소 높아 성인이 앉았을때 무릎이 많이 올라와 장거리가 어려운점입니다. 그래서 3열에는 아이를 태우는 방식으로 하셔야하죠.
세번째. 유광 vs 무광
제네시스 GV80
유광과 무광을 선택할 수 있는데 유광은 추가금액이 없지만 무광은 70만원의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무광은 총 3가지를 선택이 가능한데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색상이 가능한데 이 옵션 역시 딱히 돈을 들여 무광을 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네번째. 19인치 vs 20인치 vs 22인치
제네시스 GV80
휠 역시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휠이 큰것과 작은것은 서로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돈을 들여 22인치 휠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섯번째. 내장 인테리어
내장 인테리어도 총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I, II로 나뉘어져 있는데 우선적으로 가장 큰 차이점은 시트 디자인과 재질입니다. 스탠다드는 천연 가죽 시트, 셀렉션I은 테크니컬 펀친, 파이핑이 적용된 천연가죽, 셀렉션II는 나파 가죽 시트는 퀄팅, 파이핑 적용되었죠. 거기에 인조가죽 내장제, 스웨이드 내장재 등 퀄리티 높은 옵션들이 적용되어 있어 이 역시 꼭 필요하기 보다는 실내 인테리어 퀄리티를 높이기 위함으로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셀렉션I 150만원, 셀렉션II는 300만원이 추가됩니다. 이로서 필수 선택옵션에서는 7인승만 추가하면 가장 효율적인 옵션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선택 옵션으로 넘어갈건데요. 선택옵션이 너무 다양하여 고르기가 만만치가 않아 필요한 옵션들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I, II
총 선택옵션은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I, II, 2열 컴포트 패키지,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아웃도어 패키지, 빌트인 캠 패키지 10가지의 품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선택 옵션을 보면 아는 옵션도 있지만 처음보는 생소한 옵션들도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이러한 옵션들 대부분이 사용자의 편리함과 화려함을 추구하는게 50%, 필요한 옵션은 약 20%,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불편하지 않는 옵션이 30%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고른 옵션은 딱 2가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I, II입니다.
이 두가지 옵션은 모두 지능형 안전 기술 위주로 이루어진 옵션들입니다. 가격은 160만, 180만으로 구성되어 있죠.어시스턴스 패키지I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패키지II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Ⅱ(차로 변경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측방 접근차, 추월 시 대향차, 회피 조향 보조),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나머지 옵션들 모두 혹할만한 옵션들, 퀄리티를 높여주는 옵션들을 갖췄습니다. 자본적 여유가 되신다면 풀옵션을 언제나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려함보다는 실속있는 옵션만 추가해서 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선택옵션에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I, II와 필수 선택 옵션에서는 7인승을 선택하길 추천드립니다. 이 3가지의 가격을 더한다면 7,020만원으로 적당한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추천드리고 싶은 옵션은 바로 빌트인 캠입니다. 일반 블랙박스처럼 주차시 24시간 녹화되는건 아닙니다. 왜 제조사는 24시간을 녹화하지 않는걸까요? 그러는데는 분명 이유가 있죠. 제가 이전 차량에서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3년째 되는 해에 판매하고 차량을 바꾸려던 찰나에 배터리가 방전되고 말았습니다. 새로 바꾸는 기간이 됐거니 하고 교체를 했지만 다시 방전. 원인모를 방전으로 AS센터를 찾게 되고 원인은 블랙박스 24시간 녹화로 인한 전류장치에 문제가 생겼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듣고 빌트인캠은 필수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빌트인캠까지 합하게 되면 7,090만원으로 실속있는 옵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풀옵션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8,970만원으로 9천만원에 가까운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9천만원대이면 BMW나 벤츠로 넘어가는게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도 많을테죠. 저 역시 그런생각이 들정도로 상당히 고가로 출시됐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것처러 저도 풀옵션을 선호하는 1인으로서 여윳돈이 되신다면 풀옵션을 추천드리지만 그게 아니라면 딱 실속있는 위 3가지 옵션을 선택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입장에서도 필요한 옵션들이 있을테니 위 3가지는 참고하시고 여기에서 덧붙여 추가 옵션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선택옵션을 넣는건 정답이 없으니까요.
현재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언쟁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비록 비판받고 있지만 판매량은 반대로 초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GV80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총 4가지 옵션은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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