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드디어 픽업트럭에 도전을 합니다. 2015년 싼타크루즈 픽업 콘셉트를 공개한 후 양산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그때부터 이미 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

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

해외에서 포착된 싼타크루즈는 국내에서 포착될때와는 다르게 디자인 요소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차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그릴 패턴, 이 패턴은 불규칙적인 선들이 조합되어 있어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는듯 합니다.

헤드램프는 잘 보이지 않지만 싼타페에 적용했던 분리형 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죠. 요즘 신차들 디자인 특징을 보면 보닛 디자인도 상당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근육질적으로 보이던지 아니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든지 보닛 디자인이 최근들어 어떻게 디자인하느냐에 따라서 달라보이고 있죠. 싼타크루즈도 보닛 디자인을 숨기고 있지만 근육질적인 면을 강조할 듯 보입니다.

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

싼타크루즈 픽업은 현재 대형 픽업트럭은 미국, 일본 브랜드가 중형, 대형 픽업트럭을 선점하고 있어 그 자리를 꿰차기는 어려운 시점이라 여겨 중소형 픽업트럭으로 틈새시장을 노릴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에 공개했던 컨셉트보다는 좀더 차체가 커보입니다. 그 당시에는 투싼을 베이스로 제작했지만 지금 포착된 픽업트럭은 싼타페를 베이스로 제작된것으로 여겨집니다.

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

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싼타 크루즈 픽업 스파이샷

후면부 디자인의 테일램프도 자세히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등을 밟을때의 스파이샷에서도 정확히 확인이 되지 않고 있지만 수직형으로 제작됐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중소형 픽업트럭으로 제작될 싼타크루즈의 적재함의 용량이 몇리터냐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싼타페보다는 더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어야 매력적인 픽업이 될테니까요.

현대 산타크루즈 콘셉트현대 산타크루즈 콘셉트

싼타크루즈 픽업은 미국 앨라배마 공장(HMMA)에서 생산됩니다. 지난해 1월에 발표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서 2041까지 픽업트럭에 대한 25%관세가 붙기 때문이죠.

싼타크루즈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기아차 역시 픽업트럭을 뒤이어 준비중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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