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초대형 SUV인 에스컬레이드가 완벽한 탈바꿈을 한 신형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는 미국 대통령이 타고다니는 유명한 차량으로 그만큼 단단함을 상징하는 존재입니다. 7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친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모습으로 달라졌을까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캐딜락의 패밀리룩이라고 불리는 방패 그릴은 고스란히 유지하였지만 그릴패턴이 CT6, XT6에 적용된 그릴패턴을 고스란히 적용하였습니다.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유지한 디자인입니다. 거기에 헤드램프는 수직형에서 수평형으로 디장니되면서 그릴까지 범위를 넓혔으며 슬림하게 제작되었으며 수직형 주간 주행등, 듀얼 범퍼 그릴과 에어커튼고 범퍼 그릴이 일체형으로 제작되면서 디자인의 혁명을 불러왔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가 가장 궁금한건 바로 크기입니다. 전장 5,382mm, 전폭 2,059mm, 전고 1,948mm, 휠베이스 3,071mm로 3열 레그룸이 무려 886mm이며 트렁크 용량도 722L, 2열까지 모두 폴딩하면 3,080L의 대용량 적재가 가능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후면부 디자인이 살짝 아쉽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수직형으로 길게 뻗은 디자인은 디자인이 크게 달라진 모습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곳 디자인들도 크게 달라진 모습을 찾기 어렵죠. 테일램프도 수직형에서 수평형으로 변경되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외관보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를 구사하였습니다. 제조사 최초로 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이는 국내 브랜드인 LG전자가 세계최초로 공급하는 기술입니다. 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는 플라스틸 올레드 기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디스플레이가 3개가 합쳐진 형태입니다.

해상도는 4K(3,840x2,160)를 훌쩍 넘어 시인성이 뛰어나며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다양한 형태가능한 디자인, 넓은 시야각 등이 탑생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LG전자측이 설명하였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38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3개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7.2인치 터치 컨트롤 패널을 갖춘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 14.2인치 클러스터, 16.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갖췄습니다.

또한 GV80에 적용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 되었습니다. 서라운드 비전은 4개의 카메라를 사용해 차량 주변을 고화질로 보여주며 심야에는 잘 보이지 않는 동물, 보행자를 감지하여 디스플레이에 비춰주는 나이트 비전도 적용 되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공조버튼은 K7에 적용된 크롬버튼신으로 변경되었으며 공조시스템을 표시해주는 공조 LCD 디스플레이도 적용되어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식 기어 레버를 적용한 모습도 보입니다.

거기에 AKG 오디오 시스템과 19개의 스피커는 서브 우퍼로 이루어졌으며, 탑승자 간의 대화, 앞좌석 전용 볼륨 컨트롤 등의 기능도 지원합니다. AKG 스튜디어 레퍼런스를 적용할 경우에는 3개의 앰프와 36개의 스피커로 증가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새로 개발된 6.2L V8 가솔린, 최대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3.5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3.0 디젤 직렬 6기통 엔진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는 최대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63.5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두 엔진은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엔진의 실런더 헤드와 블록을 알루미늄으로 설계했으며, 실린더비활성화 기능이 더해져 연료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에스컬레이드 전 트림에는 4륜 구동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가 조합되어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한 자동차<<< 클릭하시면 블로그 앱으로 연결되며 앱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20/01/31 - [자동차/비교] - 제네시스 GV80 vs GLE vs X5 비교. 해외에서도 경쟁될까?

2020/01/30 - [자동차/신차] - 르노 XM3로 준중형 SUV 시장 활발해질까?

2020/01/29 - [자동차/스파이샷] -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유출

2020/01/29 - [자동차/예상도] - 여름 출시되는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2020/01/21 - [자동차/신차] -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구매 후 디자인 개인후기

2020/01/20 - [자동차/신차] - 기아 셀토스 미국 출시. 21,999달러부터 시작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