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더 뉴 아반떼는 삼각떼라는 별명을 얻고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AD 모델에 비해 더 감소했습니다. 국내 소비시장이 중형, 대형차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도 있지만 디자인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맞지 않아 판매량이 감소되었죠.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시장에서는 오히려 이전모델보다 더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효자모델이죠.

준중형 세단, SUV 시장에 대폭 감소하여 있어 위기가 찾아오고 있는 가운데 아반떼 풀체인지가 바로 구원등판하게 될 전망입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

우선 스파이샷에서도 보시다시피 투싼 풀체인지에도 적용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접목시킨 글리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새롭게 바뀔 모델들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될 것이고 새로운 현대차의 아이덴티티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스파이샷에서만 보더라도 현재 모델보다 훨씬 더 나은 디자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출처: 유튜버 수리부엉)

스파이샷만으로도 많은 화제를 낳은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은 유튜버들에 의해 예상도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예상도는 수리부엉 유튜브가 제작한 예상도 입니다.

2018년 현대에서 새롭게 공개했던 '르 필 루즈' 콘셉트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으로 상당히 세련되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였습니다. 현재 출시된 쏘나타와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프런트 그릴이 더욱 커지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프런트 높이도 상당히 낮아져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죠.

예상도에서 보시면 후드가 수평형이 아닌 사선으로 앞쪽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헤드램프는 그랜저와 흡사한데 아직 헤드램프는 예상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출처:유튜버 앗차)

두번째는 앗차 유튜버가 그린 아반떼 풀체인지 예상도 입니다. 첫번째 예상도와는 다르게 현재 출시된 쏘나타 센슈어스 터보 느낌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헤드램프 역시 쏘나타와 그랜저의 디자인을 본떠 제작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릴과 헤드라이트는 쏘나타와 그랜저와 흡사하지만 새로운 에어벤트 디자인은 확실히 스포티해진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두 예상도 모두 후드라인으 수평형이 아닌 타원형으로 좀더 낮게 디자인된 공통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밋밋한 디자인을 좀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보이기 위해 제작된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 센슈어스쏘나타 센슈어스

어떻게 보면 쏘나타 센슈어스와 흡사한 디자인이 탄생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보이고 있는데요. 더 뉴 아반떼 후면부가 쏘나타 뉴 라이즈의 후면부와 흡사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쉬움을 남겼었죠.

르 필 루즈 콘셉트르 필 루즈 콘셉트

준중형 세단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르 필 루즈' 콘셉트 디자인과 흡사하게 디자인되어야 다시 살려낼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하이브리드 엔진까지는 덤으로 말이죠. 또 한가지 추측 가능한건 쏘나타, K5, 그랜저에 적용한 쿠페형 루프라인을 아반떼에도 적용할 것이라는 것이죠.

쏘렌토 풀체인지가 대성공 하면서 현대 기아의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상황에 아반떼는 수출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모델로 풀체인지 모델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 풀체인지는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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