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및 유출 사진

국산 모델 중 바디 온 프레임이 두 차종이 있습니다. 기아 모하비, 쌍용 G4 렉스턴이 있죠. 두 차종이 경쟁구도로 라이벌 관계이지만 모하비는 V6 3.0 디젤, G4 렉스턴은 2.2 디젤 엔진을 판매하면서 조금 다르면서도 같은 차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대폭 변화

G4 렉스턴이 약 4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합니다. 새롭게 포착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확실히 현재 모델보다 디자인에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신 페이스 리프트답게 전, 후면부에만 디자인 변화를 갖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최근 신차들 헤드램프가 LED로 변경되면서 1개의 헤드램프가 아닌 여러개의 형태로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G4 렉스턴 역시 4구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이 포착되고 있으며 주간 주행 등 역시 상, 하로 적용하면서 퀄리티가 더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 달라진 전면부

그릴 디자인도 상당히 많은 변화를 가져왔지만 현대차 싼타페 그릴 패턴과 흡사한 모습입니다. 카피는 아니지만 디자인부분에서 겹칠 수도 있는 부분이기는 하죠. 하지만 기존 그릴보다 훨씬 커져서 차체도 훨씬 더 커 보일 수 있는 효과도 가져오기 때문에 현재 모델보다는 훨씬 더 다듬어지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줄 듯합니다.

범퍼 디자인과 안개등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디자인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도 대폭 변경

후면부 디자인도 전면부처럼 디자인의 변화를 많이 가져왔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에서만 확인하더라도 테일램프 디자인이 대폭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그래픽을 보면 좀더 입체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최근 트렌드인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디자인으로 적용됐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경쟁 모델인 모하비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실내 디자인을 소소한 변화

내부 인테리어는 외관만큼 큰 변화는 없지만 소소한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자율주행 기술이 추가됩니다. 스티어링 휠, 변속기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클러스터는 코란도에 적용된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됩니다.

현재 G4 렉스턴에도 반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만 현대 기아에 적용된 안전 사양이 거의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최근 쌍용자동차의 실적이 많이 하락되고 있습니다. 티볼리 판매량 감소, 코란도 풀체인지를 출시했지만 판매량이 높지 않아 실적 향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렉스턴 스포츠만 잘 팔리고 있는데요. G4 렉스턴 역시 판매량이 뒷받침해주고 있지만 여전히 미흡합니다.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일부 유출 되었습니다. 그릴 디자인이 확실히 현대차 그릴과 흡사한 패턴으로 변경 되었으며 헤드램프는 LED로 변경되면서 4구로 바뀌고 범퍼 디자인과 안개등, 에어 인테이크도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테일램프는 한쪽만 공개 되었는데 그래픽이 새롭게 바뀌고 범퍼에 장착된 램프 디자인도 변경 되었습니다.

디자인이 확실히 달라졌지만 소비자들 반응이 어떨지는 모르겠는데요. 신형이 출시된다면 다시 예전처럼의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