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형 SUV 스파이샷 크기는?

현대 초초소형 SUV AX

현대의 광주공장 첫 모델인 경형 SUV AX의 테스트카가 포착되었습니다. 경차를 SUV화 시킨 모델로서 베뉴보다도 더 훨씬 작은 SUV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SUV 중 가장 작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작죠.

현대가 전남 광주 공장을 짓고 처음으로 생산하게될 차종 AX. 그 이외에도 다양한 차종이 새롭게 출시될 전망인데요. 국내보다는 해외 판매에 더욱 집중하는 모델로 현대차가 다양한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대 경형 SUV AX 스파이샷을 보고 디자인 및 성능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독특한 외관의 AX 전면부

전면부 디자인의 특징을 살펴보면 그릴 패턴이 현대차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정삼각형 패턴으로 이루어졌지만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다이아몬드 디자인으로도 보입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 그릴 패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헤드램프는 싼타페처럼 하단에 적용된 모습이 확인되지만 헤드램프 상단에도 주간주행등으로 보이는 램프가 있지만 점등이 되지 않아 주간주행등인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다만 특이점은 마치 제네시스 쿼드 램프처럼 적용돼 어떠한 모습일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현재 포착된 테스트카 헤드램프는 할로겐램프가 적용되었는데 양산형 모델에서는 트림 사양에 따라 LED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AX 크기는?

경형 SUV인 AX 크기는 외신에 따르면 전장 3,800mm로 모닝 약 200mm 더 길고 베뉴보다 약 200mm 더 짧은 중간 크기입니다. 현대 수출형 소형 세단인 i10과 i20의 중간사이즈라고 볼 수 있습니다.

AX는 i10, i20의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잘 드러나지 않은 AX 후면부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일부를 제외하고는 전혀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전면부에 비해 노출되는 디자인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바로 테일램프 패턴(?)입니다.

패턴이라고 하기 애매하지만 자세히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삼각형 패턴이 테일램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디자인으로 어떠한 형태로 이루어졌을지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2열 도어 핸들은 벨로스터처럼 C필러에 적용되었습니다. 후진등은 범퍼에 적용된 모습도 포착됩니다.

1.1L 3기통 파워트레인

현재 모닝에는 1.0L 자연흡기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76마력의 힘을 갖췄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AX에는 1.1L 자연흡기가 적용되는데 69마력의 힘으로 모닝보다 더 떨어집니다. 변속기는 자동 5단과 수동 5단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토닉에 적용된 1.0L 터보 엔진이 적용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1.0L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5 kgf.m, 7단 DCT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경차 혜택이 줄어들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오히려 경차 혜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왜 반대로 가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확실한건 현대 AX 모델이 해외를 겨냥한 모델일 것으로 예측되죠.

가격은 700만 원 후반부터?

현대 AX가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모닝보다 크지만 가격은 모닝보다 무려 300만 원이상 저렴한 700만 원 후반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저 700 후반에서 최대 1,000만 원 후반대라니 모닝보다 큰데 가격이 더 저렴하여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고 해외 판매만 알려져 있지만 추후에는 AX 전기차 모델도 출시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 광주 글로벌 모터스(GGM)에서 AX 모델이 생삼되며 2021년 인도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 후 유럽, 미국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2021/01/22 - [자동차/스파이샷] - BMW X4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2021/02/01 - [자동차/스파이샷] - 2022 BMW X3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2020/12/2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JW(민트) 예상도 모음

2020/12/10 - [자동차/스파이샷] - BMW X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