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출시일 엔진 예상 가격

BMW 준중형 SUV X1

BMW의 가장 작은 콤팩트 SUV X1이 풀체인지 주기가 다가와 준비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BMW에서 가장 작은 SUV이지만 크기는 준중형 SUV 사이즈입니다. 소형 SUV 시장이 많이 커졌지만 더 작은 SUV 출시를 아직 하지 않고 있는데 새롭게 출시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죠.

BMW X1은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아쉽게도 미국 시장에서는 X3가 BMW에서 가장 높은 판매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지역 특성상 큰 차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죠. 타 브랜드를 살펴봐도 미국에서는 소형 SUV보다 대형 SUV 판매량이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풀체인지를 준비하는 X1 디자인 및 엔진 출시일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BMW X1

대형 키드니 그릴 적용할까?

최근 BMW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키드니 그릴을 일체형으로 디자인하고 그릴을 수직으로 길쭉하게 변경하고 있습니다. 4 시리즈에 가장 처음으로 적용하고, 새로운 전기차인 iX에도 동일한 그릴 디자인 형태를 적용하였죠. 그릴 디자인은 아직까지 수직형 형태로 변형된 모습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아직까지 변경된 디자인이 아닌 테스트용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X1과 포착된 스파이샷으로만 비교해 봤을 때 키드니 그릴 수직 바의 개수가 줄어들면서 바 사이가 더욱 넓어진 모습과, 인테이크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변경된 모습이 확인됩니다.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BMW X1

측면부의 변화

독일 브랜드는 다른 국가 제조사들과는 다르게 차체를 키우는데 연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키우더라도 소폭 키우는 정도로 마무리하고 있죠. X1 풀체인지 역시 크기는 기존과 많이 차이나 보이지는 않으며 위장막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측면부에서 C필러 디자인만 조금 더 치켜 올라가 있습니다.

위장막 사이로 조금 보이는 모습은 캐릭터 라인, 웨이스트 라인이 날카롭지 않고 부드러운 모습입니다. 날렵한 이미지보다는 부드러운 측면부를 이룰 거 같습니다.

2022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BMW X1

테일램프 디자인 개발단계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테일램프 디자인도 개발단계로 테스트 램프를 장착하였습니다. 벤츠도 테스트 단계 때 X1 스파이샷에 포착된 테일램프 디자인을 사용했었죠. 개인적으로는 X4에 적용한 것과 같은 슬림한 테일램프가 적용되길 바랍니다.

한 가지 눈길을 끄는 건 테일램프 바로 하단에 움푹 파인 곳이 있는데 그쪽 라인만 독특하게 파여있다 보니 상당히 눈에 띕니다. 머플러는 따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2022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일체형 디스플레이

BMW도 이제는 벤츠처럼 일체형 디스플레이로 인테리어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iX에 처음으로 적용하고 추후 출시하는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하는 듯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풀체인지 모델에만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 외 센터페시아 디자인도 어떻게 변화될지가 궁금하지만 아직까지 위장막으로 완벽히 가려져 있습니다.

2022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새로운 플랫폼 적용하는 X1

BMW의 새로운 플랫폼인 전륜구동 아키텍처 FAAR 플랫폼을 적용하였습니다. UKL 플랫폼에서 개발한 FAAR 플랫폼은 전륜구동 기반 플랫폼입니다. 현재 1 시리즈 해치백에 가장 먼저 적용했으며, 뒤이어 2 시리즈 그란 쿠페 모델에도 적용하였습니다.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현재 2.0L 4기 통 디젤, 가솔린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다운사이징 된 1.5L 3기통과 2.0L 4기통 터보 모델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동화에 나섭니다. 그리고 친환경 시대에 맞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인 iX1 모델도 새롭게 출시될 전망입니다.

전륜구동 기반 4륜 구동도 탑재되며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고성능 모델 M X1 모델도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X1 처음으로 고성능 X1 M 모델이 출시되니 벤츠 AMG GLA35, GLB35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 BMW X1 풀체인지 스파이샷

BMW X1 풀체인지 출시일

X1 신형 모델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1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4분기에 출시하게 되면 2023년형으로 출시되게 되며, 그전에 출시되면 2022년 형으로 출시되게 됩니다. 아마도 2023년 형으로 4분기나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 가격

우선적으로 엔진이 다운사이징되기 때문에 가격이 크게 인상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모델인 GLA가 현재 국내에서 5,960만 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X1은 4,82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GLA가 출력과 토크가 더 높은 건 있지만 가격대가 월등히 높죠. 아마도 X1 가격이 5,0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