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쿠페도 출시

포르쉐 효자 모델 카이엔

포르쉐가 SUV 모델을 출시하면서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마칸, 카이엔이 매출을 담당하고 있지만 특히나 카이엔이 포르쉐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대단한 인기입니다.

포르쉐가 카이엔을 출시한 이후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도 증가했지만 대폭 증가한 건 최근 대형 SUV 선호도가 더 높아지면서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 덕분이죠. 국내에서는 현재 1억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고가인데도 상위권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모델인데 이제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과 카이엔 쿠페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르쉐 카이엔

높아진 프런트 디자인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특이한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카이엔 그릴은 상당히 높이가 낮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상당히 커진 느낌입니다. 높이가 높아지면 3개의 수평 바가 듀얼 트윈 바로 변경되었으며 에어 인테이크는 기존보다 확실히 커졌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아직 개발단계에 있어 기존과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램프 디자인이 변경될텐데요. 기존 헤드램프를 감싸고 있던 4개의 주간주행등이 어떤 모습으로 변경될지 기대됩니다.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르쉐 카이엔

테일램프 역시 개발 초기단계

독일차량들은 하나의 공통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 모델에서 개발단계에 있는 테일램프는 원형 디자인으로 모두 동일하게 적용한다는 것이죠. 벤츠, BMW 모두 개발 초기단계에서 테일램프 디자인을 원형으로 장착해놓고 테스트를 거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육안으로 확인도 어렵고 예측도 어렵습니다.

현재 포르쉐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살펴보면 기존 차량들 테일램프는 일체형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디자인을 유지하되 그래픽만 변경될 듯 보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경쟁 모델을 살펴보면 일반 SUV 모델과 함께 쿠페형 SUV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쿠페형 SUV는 국내에서 상당히 높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은 BMW X6, 벤츠 GLE 쿠페 모델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테일램프는 현재 카이엔 테일램프를 적용해놓은 모습으로 추후 디자인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확실히 SUV 디자인보다 쿠페형 디자인이 훨씬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쿠페형 SUV는 전통적인 SUV보다 짐을 많이 실을 수 없어 실용성이 떨어지지만 디자인만큼은 세단 못지않은 날렵함을 갖추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일반 SUV보다는 쿠페형 SUV를 더 선호하죠. 세단과 같은 디자인을 원한다면 SUV 쿠페형, 실용성을 원한다면 일반 SUV가 좋죠. 대형 SUV 같은 경우에 전통적인 SUV는 6, 7인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형 SUV 인기가 높아진 이유입니다.

하지만 카이엔은 5인승만 판매하기 때문에 쿠페형과 SUV의 차이점은 짐을 얼마나 더 싣고 못 싣느냐 차이밖에 없습니다. 즉 디자인 vs 실용성 선택이죠.

포르쉐 카이엔

인테리어 변화 있을까?

카이엔은 포르쉐 인테리어는 아직 포착된 스파이샷이 없습니다. 현재 지금 인테리어로 유지할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아마도 디지털 클러스터가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외관 디자인 변화에만 집중하는 게 특징이다 보니 인테리어 변화는 없거나 소폭 변경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스파이샷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쿠페 출시일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일은 정확히 공지되지 않았으며 2022년 모델로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인도는 2023년부터 시작될 예정이죠.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의 변화는 소소하게 진행하지만 자율주행 기술이나 새로운 기술력을 탑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워트레인도 기존과 동일한 V6기 통 3.0L 엔진을 적용될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