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시일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기아의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는 현재 미국에서는 없어서 못 팔정도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차량 결함도 없고 가성비 좋은 모델이며 최신 미드 사이즈 SUV 중에서 가장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들을 갖춰서 인기가 굉장히 높습니다. 경쟁 모델인 현대 팰리세이드 역시 인기가 높죠.

현대 팰리세이드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을 보면서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2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확실한 디자인 변화

기존 텔루라이드가 첫 출시 당시에는 콘셉트 디자인과 많이 다른 모습에 소비자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판매 직전에 텔루라이드 디자인이 북미에는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판매량이 이를 입증했죠. 현재 디자인도 우수해서 디자인이 많이 변경되지 않을 거 같았지만 디자인도 기존 디자인에서 완전히 탈피하였습니다.

우선 스파이샷에서 보이는 모습을 살펴보면 기존 램프가 1개로 이루어진 수직형 2구 램프로 되어있찌만 이번에는 쏘렌토 테일램프터 럼 2개의 수직형 램프로 이루어졌습니다. 안쪽 램프는 몇 개로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지만 각각 최소 2개씩은 램프로 이루어졌을 듯합니다.

그리고 그릴 디자인이 전면부를 볼 때 가장 먼저 보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디자인인데요. 기존 그릴을 5년 동안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그릴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2020 기아 텔루라이드

그릴 디자인의 변화

기존 그릴 패턴은 허니콤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그릴'을 적용하였지만 스파이샷에서는 수평형에서 수직형으로 변경된 패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인테이크 그릴도 상단과 하단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안개등도 어떻게 디자인될지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큰 변화 없는 후면부?

후면부에선 노출된 부위가 테일램프뿐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노출된 테일램프는 기존과 동일한 2줄로 이루어진 수직형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체형으로 연결된 모습은 아직까지 비치지 않고 있습니다.

기아 최근 디자인 트렌드는 분명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단은 일체형 테일램프를, SUV는 분리형 테일램프를 적용하고 있죠. 쏘렌토, 스포티지, 셀토스 모두 분리형임을 감안한다면 텔루라이드 역시 기존 분리형 테일램프를 고집할 것입니다.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전면부 헤드램프가 점등된 헤드램프 모습을 살펴보면 제일 상단에 2구 헤드램프와 하단에는 수직형 주간 주행 등이 보입니다. 확실히 주간 주행등이다고는 말씀을 못 드리지만 90% 이상이라고 말할 수 있죠. 보통 주간 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을 같이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이 공유하면 좋은 점은 따로 사용하는 것보다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지죠. 방향지시등을 따로 사용하면 방향지시등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야 하며, 그렇게 되면 헤드램프가 더욱 커지기 때문에 디자인을 헤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헤드램프도 궁금했지만 테일램프도 일체형 일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우선 중앙 램프는 보이지 않지만 그래픽은 확실히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깔끔한 그래픽을 적용하였는데요. 요즘은 3D LED를 많이 적용하고 있어 상당히 인상적이죠.

머플러 팁은 우측 하단 트윈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인테리어

인테리어도 위장막으로 가려져있는 모습입니다. 위장막이 솟아올라온 모습을 보면 기존과 동일한 돌출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인데요. 인테리어는 크게 바뀔 줄 알았지만 위장막을 씌워진 모습을 보니 어느 정도 인테리어 변화를 줄 것으로 추측됩니다.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출처: 무한질주TV 유튜버)

헤드램프를 밀착 촬영한 모습을 살펴보면 제가 예상한 대로 상단에 각각 2구씩 적용된 4구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하단에는 수직형 주간 주행등이 2줄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리어 범퍼에 적용된 후진등 및 리플렉터도 수직형 형태로 적용되어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수직형 램프가 특징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휠 디자인도 블랙 알로이 휠과 일반 알로이 휠을 적절히 섞여 세련된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근 기아가 적용하는 휠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미국에서 원가보다 더 비싸게 팔리는 차

현재 북미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텔루라이드는 없어서 못 팔정도로 큰 인기입니다. 미국에서 판매망은 국내와는 다르게 정찰제이지만 잘 팔리는 차는 딜러가 리베이트를 더 받고, 안 팔리는 차량은 더 할인을 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텔루라이드는 현재 딜러가 최대 2,000만 원까지 요구하면서 비싸게는 텔루라이드가 7,000만 원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 많은 차량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칠 때는 디자인의 변화를 많이 주지 않지만 기아는 과감히 텔루라이드 디자인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 미국 최고의 차량으로 뽑혔던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로도 지금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 텐데요.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2022년 2분기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