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전기 7시리즈 i7 포착

BMW 7시리즈 풀체인지

BMW 7시리즈 풀체인지가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중간변경 단계를 판매하고 있는데 경쟁 모델인 벤츠 S클래스에게 판매량이 밀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SUV 수요가 매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7시리즈 판매량은 점차 떨어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에서 플래그쉽 세단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수익은 가져다주지 못하지만 브랜드에서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 회사의 명성과 역사를 말해주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래에서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그리고 7시리즈 전기차인 i7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BMW 7시리즈

기존과 다른점은?

현재 포착된 스파이샷에서는 기존과 크게 다른 점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지금 모습에서 어느 정도 조금씩 디자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존 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상당히 크게 자리 잡고 있어 돼지코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키드니 그릴을 확대했습니다. 최근 출시한 4시리즈가 그릴을 수직으로 길게 늘이고 크기를 확대시켜 돼지코의 별명이 딱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파이샷에서는 그릴이 드러나지 않고 있지만 오히려 기존보다 더 작아진 모습입니다. 기존 모델은 후드 위쪽까지 뻗으면서 그릴을 확대하는데 집중했지만 풀체인지는 그렇게까지 그릴을 키우는데 집중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헤드램프는 아직 개발단계에 있어서 기본형으로 장착하여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차량들은 풀체인지를 공개하기 전까지 테스트 램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시에 임박해서야 진짜 라이트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범퍼 디자인도 보이지 않지만 양 사이드에는 에어 인테이크가 있는 게 보입니다. 안개등은 삭제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BMW 7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

테일램프 디자인을 감춘 7시리즈 후면부

독일 브랜드인 벤츠와 BMW 풀체인지 스파이샷 공통점을 살펴보면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을 쉽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오랜 테스트 기간 끝에 출시가 임박했을 때 디자인을 적용시키죠. 아마도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이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핵심이기 때문 아닐까 생각합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반 원형 램프로 적용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도 마찬가지로 테스트카는 지금 보시는 7시리즈 사진과 같은 램프와 같은 테스트 전용 램프로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그래서 아직 테스트 초기단계인만큼 디자인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한 가지 확인할 수 있는 건 듀얼 트윈 머플러 팁 디자인과 트렁크 리드 디자인 형태뿐입니다.

BMW i7스파이샷
BMW i7스파이샷

BMW 7시리즈 전기차 i7 출시한다

BMW가 본격적으로 전기차 출시에 가속도를 붙였습니다. 최금 iX를 출시하고 iX3, i5 모두 출시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7시리즈 기반의 i7도 출시를 준비중입니다. iX는 전기차 플랫폼을 적용하였지만 i5, i7은 내연기관 플랫폼 기잔으로 제작된 전기차입니다. 그러니 5시리즈, 7시리즈 디자인과 흡사하게 출시되죠.

가장 중요한 건 충전시간과 주행거리가 관건인데 i7의 주행거리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iX 주행거리는 최대 640KM인데 7시리즈 역시 이정도의 주행거리는 가능할 듯 보입니다.

BMW 7시리즈

대형 세단의 몰락

7시리즈 기반의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도 좋지만 최근 대형 세단의 판매량이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i7이 출시하면 판매량이 뒷받침해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죠. 최근에는 실용성 높은 SUV가 인기이기 때문에 i7의 출시가 관건이지만 BMW의 상징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수익성보다는 브랜드의 얼굴이기 때문에 단종을 하지 않고 가져갑니다.

세단을 선호하는 사람도 아직까지 많은 상황이긴 합니다. 저 역시 SUV보다는 세단을 더욱 선호한데요. 하지만 7시리즈는 가격적으로 다가가기 부담스럽습니다. 벤츠도 얼마 전 전기 S클래스인 EQS를 출시했는데요. i7과 EQS가 대결을 할 테지만 i7은 내연기관 플랫폼, EQS는 전기차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i7이 더욱 불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전기차의 충전 인프라가 많이 없어 하이브리드를 더욱 선호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로 바꾸고 싶지만 시기상조라고 생각하고 있는 1인. 하지만 확실히 전기차 판매량이 매년 급증하고 있는 걸 보면 저도 곧 전기차로 넘어가려고 하는데요. 빨리 충전 속도, 충전 인프라, 주행거리가 대폭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09.09 - [자동차/꿀팁] - 주유 할인카드 베스트 5 유류비 조금이라도 아껴보자

 

주유 할인카드 베스트 5 유류비 조금이라도 아껴보자

주유 할인카드 베스트 5 유류비 조금이라도 아껴보자 주유 할인카드 요즘 기름값이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만 해도 1,000원 초반대까지 떨어졌었던 기름값이 다시 1,600원을 넘어섰습

kyeong0056.tistory.com

2021.09.02 - [자동차/신차] - 현대 캐스퍼 디자인 공개 현대 최초 경형 SUV

 

현대 캐스퍼 디자인 공개 현대 최초 경형 SUV

현대 캐스퍼 디자인 공개 현대 최초 경형 SUV 현대 캐스퍼 디자인 공개 현대 경형 SUV 캐스퍼 디자인 공개 최저가 SUV 공개 되었습니다. 현대가 처음으로 경형차를 출시한 모델이 아토스입니다. 하

kyeong0056.tistory.com

2021.08.25 - [자동차/스파이샷] -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시일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시일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시일 기아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 기아의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는 현재 미국에서는 없어서 못 팔정도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차량 결함도 없

kyeong0056.tistory.com

2021.05.01 - [자동차/신차] - 벤츠 EQS 공개 첫 전기 세단 모델 S보다 우월한 점 2가지 예상 가격

 

벤츠 EQS 공개 첫 전기 세단 모델 S보다 우월한 점 2가지 예상 가격

벤츠 EQS 공개 첫 전기 세단 모델 S보다 우월한 점 2가지 예상 가격 벤츠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한 EQS 벤츠가 전기차 브랜드 EQ를 출범하고 첫 전기차는 SUV EQC를 공개했었습니다. 당시에는 큰 화

kyeong005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