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해도 지나고 2018년을 시작하고 있는 가운데 도요타는 아쉽게도 판매량 3위로 밀려났습니다. 르노 닛산이 새롭게 치고 올라가 2위를 차지하여 3위로 밀려나게 됐는데요.

도요타는 국내와 중국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인기가 많은 브랜드 입니다. 국내와 중국에 인기가 없는 이유는 다들 아시죠?

중국과 우리는 역사때문에 많이 구매를 안 하지만 세계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의 판매가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작년까지는 세계2위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만약 중국까지 점령하게 된다면 세계1위는 그냥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역사만 아니였다면 자동차 기술이 좋은 일본차가 좋아 판매량이 많이 높았을 것으로 보이지만 저도 과거에 일본이 했던 행동과 지금도 하는 행동들을 본다면 일본차는 정말 사기 싫습니다.

 

△ 2016 ES 페이스리프트 모델

2013년 풀체인지 이후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였던 렉서스 ES. 확 달라진 페이스리프트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눈에띄게 달라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렉서스만의 패밀리룩을 완성시켰으며 한눈에봐도 렉서스 차량이란걸 알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를 하였기에 성능이나 실내 인테리어는 큰 변화가 없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렉서스 ES 300h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는데 요즘 시대에 가장 핵심인 자율주행 시스템이 빠져있으며 실내 인테리어도 옛날방식으로 많이 뒤떨어진 모습을 보여줘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렉서스 ES 300h 하이브리드 시승해보자.

시승기를 한번 보시면 알 수 있을겁니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샷입니다. 위장막을 보시면 어느정도로 덮여있는지 보면 출시시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지금 위장막을 보면 꽁꽁 가려져있어 도저히 바뀐부분이 어느부분인지 확인 되질 않습니다. 전혀 감히 잡히지 않게 감추는걸 보면 아직 출시시기는 올해 후반기 아니면 내년초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이 보입니다. 2012년 렉서스 GS 모델부터 완성시켜온 스핀들 그릴은 렉서스의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데 큰일을 해냅니다.

그리고 약간 보이는 헤드램프는 기존 디자인에서 확 바뀐 모습이 조금 보입니다. 그리고 다소 얇은 형대의 헤드램프인듯 보이구요.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장의 크기도 관심인데요. 차체크기가 얼마나 커질것이며 실내공간을 또 얼마나 더 크게 늘릴것인지 관심사입니다. 외관상으로는 커진 모습을 알 수가 없어 더욱 궁금합니다.

 

특히 사진상으로는 더욱 구분하기 힘듭니다. 사진 찍은 위치와 각도 모두 동일하게 찍어야하는데 그게 어려운 부분이죠.

 

뒷태도 전혀 바뀐모습을 볼 수가 없습니다. 트렁크 상단에 위치한 스포일러와 번호판 위의 둥근라인이 바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도 일부분만 보여 전혀 가늠할 수 없죠.

위장막에 테일램프 선을 봐서는 기존보다 얇아진 모습이 보입니다. 동그라미 쳐진 부분을 보시면 테일램프 형태는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플러팁도 감춰진 모습. 디퓨저까지 완벽하게 가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사이에 보면 크롬이 일자로 되어 있으며 스포일러는 보이지 않는 모습. 엠블럼에 위치한 부분이 좀 넓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프라인도 조금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루프라인이 길지만 스파이샷에서는 짧은 모습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렉서스 ES 실내모습인데요. 과연 실내모습은 몰라보게 바뀌게 될까요? 아마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여러 편리한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가 주력을 이루고 있어서 앞으로 향후 미래에 좋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점점 친환경 시대로 넘어가고 있어 남들보다 빠른 전기차 개발을 하여 지금은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부분에서 가장 많은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죠.

 

저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고 있지만 이제는 내연기관차를 타고 싶지 않은 마음입니다. 제주도에가서 전기차를 타보고 이제는 전기차로 넘어가고 싶더라구요. 전기충전소가 많이 보편화되지 않아 지금은 다소 불편하지만 충전소만 빼고는 최고의 메리트있는 차량이 바로 전기차이죠.

가속, 소음, 연비 등등 장점이 많은 차량으로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 충전소가 보편화되지 않아서 지금은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렉서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ES 풀체인지를 많이 기다리실꺼 같은데요. 더 좋아진 성능으로 출시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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