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모터쇼라고 불리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각 브랜드별로 신차를 내놓거나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BMW M8 그란 쿠페 콘셉트카를 공개하였었습니다. 그리고 벤츠는 AMG GT 모델을 공개하였죠.

BMW M8 그란 쿠페가 양산이 된다면 AMG GT, 파나메라 이렇게 3개사가 경쟁을 하게 될듯 보입니다.

현재 포르쉐 파나메라도 국내에서 꽤 인기가 많은 차량으로 국내 외제차 판매량 TOP 10 순위권에 진입해 있습니다.

그만큼 고가의 차량이 국내에서 인기가 많다는걸 보면 국내시장도 무시못할만한 시장인것은 분명합니다.

아무튼 고성능 버전 AMG GT 4도어 쿠페를 살펴보겠습니다.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벤츠 AMG GT 63 S 모델입니다.

AMG 역시 4도어 쿠페로 이제 2도어 쿠페의 시대는 지나간 듯 보이는데요. 4도어 쿠페이지만 5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실내를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AMG GT 모델은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설계하였습니다.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모델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AMG GT 53 4MATIC, AMG GT 63 4MATIC+, AMG GT 63 S 4MATIC+ 세가지인데 제네바에서 공개된 모델은 AMG GT 63 S 4MATIC+ 모델.

아마 엔진차이로 디자인적으로는 차이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AMG GT 53 4MATIC 모델은 3.0L 직렬 6기통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로 합산출력 435마력이며 자동 9단 변속기가 장착.

AMG GT 63 4MATIC+ 모델은 4.0L V8 바이터보 엔진 585마력의 힘을 발휘.

AMG GT 63 S 4MATIC+ 모델은 4.0L V8 바이터보 엔진 63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63, 63 S 모델은 9단 AMG 스피드시프트 MCT 8단 듀얼클러치 미션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벤츠 AMG GT 모델은 CLS보다 한단계 높은 상위모델로 파나메라를 겨냥하였지만 내년에는 BMW가 AMG GT, 파나메라 모두를 겨냥하겠죠.

AMG GT 53 4MATIC 제로백 4.5초 최고시속 280km/h

AMG GT 63 4MATIC+ 제로백 3.4초 최고시속 310km/h

AMG GT G3 S 4MATIC+ 제로백 3.2초 최고시속 315km/h

 

AMG 63과 63 S 모델에는 실린더 매니지먼트가 적용되어 연비를 높였으며 AMG 63S 모델에는 엑티브 엔진 마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드리프트 모드도 지원됩니다.

실린더 매니지먼트는 차량 운전 상태에따라 실린더가 2개, 3개, 5개, 8개로 나뉘어 작동하게 되는 기능을 말하는건데요. 지속적인 저속 주행시나 탄력운전시에는 2개의 실린더만 동작하여 연료소비율을 줄이는 것입니다.

 

AMG GT 모델은 가변식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어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높은 점수를 먹고 들어가죠.

AMG GT 63, 63S 모델에는 액티브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기본적용 되어 빠른 코너링은 물론 급 코너시에도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CLS 상위 모델인 AMG GT는 CLS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릴 디자인은 마치 마세라티를 연상시키는 수직 디자인으로 설계 되었으며 리어 테일램프는 기존 CLS에서 실망감을 주었었던 디자인에서 더욱 다듬어져 고품격 디자인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슬림 멀티빔 LED가 장착되어 밤에도 밝은 시인성을 유지시켜줍니다.

 

AMG 전용 브레이크도 장착되어 제동성능도 향상되었으며 AMG GT 53, 63 모델에는 20인치 휠, 63S 모델에는 21인치 휠이 장착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벤츠 디자인과 비슷하게 디자인 되었지만 센터페시아 하단부에 차이점을 둔 모습입니다.

기존 벤츠에는 변속기가 스티어링 휠 뒤에 장착되어 있었지만 AMG GT 모델에는 기존 차량처럼 콘솔암레스트 앞쪽에 위치 해있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식이구요.

기어 노브 앞에는 터치패드가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AMG 63S 모델에는 4인승으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센터 콘솔에는 통합 터치패드가 장착되어있어 뒷좌석에서도 거의 모든기능들을 제어가 가능합니다.

역시 차량 실내시트는 화이트와 베이지 색상의 계일이 제일 화사한 빛을 내어 더욱 차량 실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합니다.

 

AMG GT 모델은 유럽시장에서 여름에 판매가 시작됩니다. 아마 국내에 판매되기까지는 2019년 초반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총 6가지로 노멀, 스포츠, 컴포트, 스포츠 플러스, 레이스, 개인설정 이렇게 6가지가 지원됩니다.

벤츠의 실내 인테리어 상징인 터빈 디자인의 에어송풍구와 엠비언트 라이트가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시트 색깔과 깔맞춤한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가 눈에 띕니다.

12.3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은 새로운 벤츠 실내인테리어 패밀리룩을 완성 시켰습니다.

 

과연 벤츠 AMG GT는 파나메라와의 대결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빨리 국내에서도 AMG GT 모델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