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Vision Future Concept'라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풀체인지를 더불어 신차모델에까지 적용하여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BMW X7 신차 출시를 앞두고 BMW M8 그란 쿠페 콘셉트카까지 공개를 하였습니다.

BMW 콘셉트카를 보면 너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아닌 지금 현실과 맞는 디자인으로 콘셉트카를 제작하여 출시를 하기때문에 더욱 열광하는게 아닐까요?

정말 콘셉트카와 똑같이 출시만 해준다면 더할나위 없을텐데 말이죠..

그럼 BMW M8 그란 쿠페 콘셉트카를 살펴보겠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이 디자인만 보면 어느 누구도 빠져들지 않을수가 없을만한 디자인입니다.

낮은차체 낮은전고와 날카로운 헤드라인트 등등 쿠페디자인을 제대로 보여주는 듯한 모습.

또한 놀라운건 키드니 그릴을 적용하고도 새로운 디자인을 잘 뽑는 BMW가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BMW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바꾸지 않고 디자인을 이렇게 잘 빠지게 할 수 있다니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평소에 보기 힘든 그린 컬러를 적용.

 

날카로운 눈매가 도로위를 질주하고 싶다는 표현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그릴과 휠 도어 몰딩에는 무광 골드 프레임으로 감싸고 있어 좀더 고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뒷모습을 보면 볼륨감을 살려주는 스포일러가 눈에 띕니다. 스포일러는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꼭 하늘을 날것만 같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는 누가 선을 그은것 같은 디자인으로 현실에서 그렇게 동 떨어진 느낌은 아닌듯 보입니다.

그리고 듀얼 트윈 머플러팁은 고성능 엔진탑재했다는 소리와도 같은 표현입니다. 아마 BMW 최고 엔진을 탑재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고 배기엔진보다는 다운 사이징한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8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M8 그란 쿠페, 4도어 고성능 쿠페 모델인데요.

BMW M8 그란 쿠페는 기본적인 2도어가 아닌 4도어라는 점도 눈여겨봐야 할점인데요. 예전처럼 2도어 쿠페보다는 4도어 쿠페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죠. 국내 모델중에서는 제네시스 쿠페 모델만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리고 4도어 대형 스포츠세단의 짧은 데크와 짧은 오버행으로 아름다운 라인을 완성시켰죠.

생각보다 크지 않은 키드니 그릴과 요즘 트랜드인 빅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M8 GTE 조명기술이 탑재되었으며 강렬한 DRL이 인상적입니다.

 

그냥 평범하게 보면 그린색상이지만 M8 그란 쿠페에 바른 페인트는 살레브 베르 색상이 도포되었다고 합니다.

살레브 베르 색상은 빛을 받으면 푸른색상을 띈다고 하는데 직접 실물로 가서 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 솟아납니다.

 

공기 저항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역학적인 디자인으로 리어에도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 있는 모습.

 

아직 정확한 제원과 파워트레인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해외 매체들을 통하여 들리는 소문으로는 8기통 4.4L엔진에 600마력이 넘는 출력을 발휘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전 1992년 8시리즈 같은 경우제는 V12기통 5.6L를 탑재한 반면 지금은 효율적인 다운사이징 터보엔진을 장착하여 고성능을 발휘합니다.

 

마지마으로 BMW M8 그란 쿠페 공식영상 입니다.

 

BMW 8시리즈 콘셉트카와 스파이샷. <<<8시리즈 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