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워치 조금씩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는 기어s2 사용후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게 필요 있을까? 했지만 사용해보니 유용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저로서는 좋은것 같습니다.

 


*스포츠


*클래식


 

위에 그림이 스포츠이고 아래가 클래식입니다.

디자인에 차이이며 기능은 다 똑같지만 가격차이가 많이납니다. 종류는 2가지로 나뉩니다. LTE 모델과 WIFI 모델로 나뉘는데 이 차이를 우선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LTE는 개통방식이며 달달이 기본요금이 지불되는 단점이 있지만 기계값이 더 싸게 시작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산해보면 가격이 비슷해서 나눠서 내느냐 한번에 내느냐에 차입니다. 하지만 LTE모델에 큰장점이 바로 통화가 가능하다는 것 이지요.

반면 WIFI는 전화가 시계로 안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전화가 맘에들기도 하고 돈을 나눠서 내는 메리트가 있어 LTE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사용후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시계 화면도 맘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화면이 질릴만 하면 바꿀 수 있어 바꾸고 나면 시계를 새로 산 느낌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유료 다운이 있고 무료 다운이 있는데 무료에도 좋은게 많으니 결제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네요.

 

 





 

걸어다닐때 시계에서 인식되어 자동으로 측정이 되어 10분이상 활동할때는 저렇게 열심히 활동 중 이라고 계속 표시되다가 활동이 멈추면 활발했던 활동시간을 체크해 놓습니다. 또한 하루에 활동했던 걸음 수, 소모된 칼로리가 표시되어 내가 하루에 열량이 얼마나 소모되는지 아니까 더 소모하고 싶다면 계획을 짤 수 있으니 계획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휴대폰으로도 연동이 되어 자동 입력되니 1주일 간격으로
확인하여  좀 더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맥박 측정입니다. 이것또한 운동할때 측정할 수 있고 일정시간에 자동으로 측정됩니다.

 

 




 

전화 기능 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쓰시는 분들은 별 필요 없으실지 모르지만 저는 잘 사용하지 않아 핸드폰이 멀리 있을때 받기 편하지만 대신 전화소리가 다 들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좋은점은 카톡 답장입니다. 이거는 두 종류 모두 가능합니다. 카톡 답장이 가능하니 더 편할 수 없습니다. 자판과 손글씨로 답장이 가능한데 저는 자판보다는 손글씨가 더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손글씨가 오타가 덜 생겨 쓰기도 좋고 글씨 쓰듯이 쓰면 되니 좋습니다.

 





 

좋은 점 핸드폰이 어디있는지 모를때 내 폰 찾기 기능입니다. 찾기누르면 벨소리가 울리게 되어 바로 알 수 있으니 저같이 잘 잊어버리시는  분은 필요한 기능이에요.
또한 반대로 핸드폰에서 시계찾는 기능이 있으니 기어 앱 들어가셔서 시계 찾기 누르시면 됩니다.

 

 



알림은 시계화면에서 오른쪽으로 넘기면 되는데 알림 받고싶은 것만 설정 가능하니 기어 앱에서 체크만 하시면 그 앱 알림만 받으실 수 있으니 좋아요.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중요한 기능들 위주로 설명 드렸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달라서 고민되시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보고 참고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