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 노트북 순위를 포스팅 했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하여 이것저것 알아볼 겸 포스팅까지 준비하게 되었네요. LG 트윈원 PC 태블릿과 노트북이 같이 호환되서 구매하려고 했지만 매장가서 구실제로 봐보니 10인치 화면이라서 너무 작아서 포기를 하고 LG 그램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안 그래도 노트북을 사고싶어서 고민하던 찰나에 LG 그램을 득템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30만원 후반대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가격이 만만치가 않네요.

 

 

 

구성품은 유선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와 충전기, 키 스크린, 노트북 커버가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무선 마우스를 주었습니다.

 

 

 

노트북들은 깔끔해서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제가 사려던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LG 마크도 중앙이 아닌 상단 한쪽에 있는 것도 마음에 들며 저는 화이트 디자인을 선호해서 개인 취향대로 샀습니다. 대신 관리가 힘들겠네요.

 

 

 

맨 위에는 보안키 홀(켄싱턴 락), USB 포트(3.0) 헤드셋 포트, SD카드 이렇게 됩니다. USB에 꼽아져 있는건 무선마우스 어댑터 입니다. 이걸 연결하면 마우스가 작동을 하게 되는거에요.

 

 

 

충천포트, USB 어댑터, HDMI 포트, USB C타입(급속충전 포트) 이렇게 되겠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4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험은 안 해봤지만 실제로 24시간까지는 안 될꺼 같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노트북이라 자판이 일반 키보드 보다는 좁아서 자판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려 보입니다. 화면은 14인치 모델입니다.

 

 

LG 컴퓨터를 써보지 않아서 체제가 적응이 안 됩니다.

윈도우 10 체제를 사용중이며 CPU I3 7세대 7100U(2.4GHz), SSD 256GB, 메모리 타입 DDR4, 메모리 4G가 됩니다.

무게는 970G으로 1키로가 안 됩니다. 진짜 가벼워 휴대하기가 편할정도니까요.

 

 

 

하지만 삼성노트북 9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는 CPU가 한층 더 높은 I5 7세대 7200U를 사용했다는 겁니다. 노트북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도 않는데 말입니다. 보통 컴퓨터를 좀 아시는 분들은 I3와 I5가 가격차이가 10만원 이상이면 I3를 구매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가격차이는 5만원도 차이가 안 난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RAM 8GB로 두배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가격차이도 나질 않는데 부품차이가 나는게 보입니다.

CPU는 인간의 뇌랑 똑같은데 뇌에서부터 차이나 나니 정말 많이 아쉬운 점 입니다.

 

 

 

아쉬운점 하나가 삼성은 테두리 부분을 모두 고무로 지지대를 만들어서 쓸리지 않게 하지만 LG는 윗쪽 두 곳에만 고무지지대를 설치에 양쪽 사이드 부분이 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노트북도 휴대폰처럼 베젤을 많이 줄였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그러면 디자인 면에서도 디스플레이 화면도 커지도 일석이조로 좋은효과를 볼 거 같습니다.

가격과 성능 모두를 비교해 봤을때는 가격도 거의 동일 하다보니 삼성제품이 승을 거둔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의 CPU도 많은 차이가 없으니 디자인도 고려해서 같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