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라인은 레인지로버 벨라를 출시 이후 벨라 디자인을 기점으로 풀체인지를 이뤄지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두 차종은 모두 풀체인지를 거쳤으며 레인지로버 이보크 역시 풀체인지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레인지로버 디자인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진 벨라를 탄생시켰습니다.

기존 레인지로버는 남성미가 넘치는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선호하기에는 다소 꺼려지는 디자인이죠. 하지만 벨라는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부드러운 라인들로 이루어져서 여성들이 더 어울리는 차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레인지로버 벨라가 고성능 버전인 SVR을 출격 대기중에 있습니다.

 

고성능 버전인 SVR 테스트중인 모습인데 디자인적으로 바뀔게 없을꺼같은데 위장막을 완벽하게 씌운 모습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벨라의 모습입니다. 동일한 그릴디자인, 하지만 하단 범퍼 장착된 에어 인테이크는 더욱 커진 모습이죠. 아마 고성능 버전을 생각해서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를 장착한 듯 보입니다.

그리고 위장막으로는 가려졌지만 기존에 달려있엉 양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도 동일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에 장착될 엔진은 V8기통 슈퍼차저 5.0L 엔진을 장착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이 엔진은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이미 장착된 엔진과 동일합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고출력 550마력과 최고토크 69.4kg.m 토크로 동일한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죠.

 

테일램프 역시 초슬림형 디자인으로 동일하며 위장막 때문에 다른부분을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약간의 소소한 변경이 될것으로 보이는데 다른 부분중 하나는 바로 머플러 팁입니다.

SVR 모델에서는 기본 디자인의 듀얼 머플러만 보이는 상태. 디퓨저를 장착하면 아마 기존과 똑같은 디퓨저를 장착하지 않을까요?

 

SVR 모델답게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 캘리퍼 장착되고 휠은 기존 22인치 휠을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왜 국산차는 저렇게 큰 휠을 장착하지 못하는건지 이해가 안 됩니다.

 

경쟁 차종으로는 BMW X6 M, 벤츠 AMG GLE 63으로 팽팽한 대결이 생각됩니다.

SVR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고 BMW M, 벤츠 AMG, 아우디 RS와 같은 맥락의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는 것인데요.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BMW M 디자이너인 피에르 르클레어를 영입하고 i30 N 고성능 버전도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고성능 버전의 SVR도 굉장히 매력적일 듯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