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기에 신용카드의 사용 비율이 아주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신용카드만 사용하면 좋을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연말정산때문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연봉의 25%까지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쓰나 상관이 없지만 그 이후부터는 세액공제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 체크카드가 아주 유리하죠. 연봉의 25%를 사용할때 무조건 신용카드로만 결제만 해야될까요? 체크카드로 결제를 해도 됩니다. 만약 연말까지 연봉의 25%를 신용카드로 사용했다면 말이죠.

소득공제율이 낮은 신용카드먼저 계산을하고 나중에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하니 연말까지 신용카드로 25% 사용할 수 있으시다면 체크카드랑 적절히 섞어가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연봉의 25%를 사용하고나서 신용카드의 소득공제는 15%, 체크카드는 30%로 두배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체크카드 사용을 많이하면 신용카드보다 연말정산때 두배로 돌려 받을 수 있으니 체크카드도 잘 활용해야 하죠.

 

체크카드도 잘 활용하면 아주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체크카드라고 혜택이 전혀없다? 아니죠. 그렇다면 오늘은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 노리 체크카드는 대표적인 혜택인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스마트폰 요금 2,500 환급할인, CGV 35% 환급할인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비해서 혜택이 조금 작은거는 맞습니다. 그래도 아예 혜택이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른 혜택들도 알아 보겠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던 대중교통, 휴대폰 요금 할인입니다. 두조건은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일때 가능하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체크카드도 전월 이용실적이 있어야 혜택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거죠.

다만 이동통신요금은 유무선 통신요금 통합 청구금액으로 나온다면 할인이 되지 않는다는 조건이 붙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GV 영화관 35% 환급할인 1회 최대 7,000원, 아웃백, VIPS 20% 환급할인 1회 최대 10,000원,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1회 최대 4,000원 혜택이 있습니다.

아웃백, VIPS, 스타벅스 모두 인기가 높은 레스토랑과 커피숍인데요. 체크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 에버랜드, 롯데월드 50% 환급할인 1회 최대 25,000원으로 높은 금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장 티켓 구매시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수수료는 이용 실이 서비스 이용일 기준 최근 1개월에 7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은 우리들의 24시 슈퍼마켓이죠. GS25 편의점에서 5% 환급할인을 해주지만 이용금액 건당 1~2만원까지밖에 적용이 되지 않으며 1회 최대 할인금액은 1,000원으로 다소 낮은 금액입니다.

그리고 서점에서는 교보문고가 5% 환급할인을 해주는데 이용금액 건당 2~5만원까지 적용되며 1회 최대 2,500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에있는 서비스 혜택을 다 받기 위해서는 전월 이용실적이 필요합니다.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사용시 혜택 : 영화, 외식, 커피, 놀이공원, 편의점, 서점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혜택 : 대중교통, 통신

전월실적 70만원 이상 사용시 혜택 : 은행 수수료 면제

 

그렇다면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에 대한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일까요?

1. 신규 회원일 경우 60일까지는 이용 실적 상관없이 통합 할인한도 1만원 안으로 할인.(단 기존에 해피노리, 락스타, 해피 락스타를 발급 받은 적이 있다면 제외)

2. 같은 계열의 체크카드를 여러장 가지고 있다면 계열사 카드의 이용금액을 모두 합산.

3. 이용금액에 따른 할인한도가 1, 2, 3, 5만원으로 다소 낮다.

4. CGV 35% 할인폭이 제일 크다.

5. 신용카드 포인트 쌓이는 것, 신용카드 혜택 비교잘하기

체크카드 치고는 꽤 괜찮은 혜택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혜택을 활용하여 꼭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