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무서운 속도로 성장을 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준중형 SUV XC40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2018 볼보 XC40은 프리미엄 컴팩트 SUV로 볼보의 SUV 라인업을 완성시키는 모델입니다. 더 뉴 XC40은 볼보 설립 이후 90년만에 최초로 선보인 컴팩트 SUV 입니다.

볼보는 사람의 안전을 중시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컴팩트 SUV로 이미 유럽시장에서의 상품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안전만 신경쓴게 아니라 디자인, 성능 모든면에서 동급차종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상품성을 갖추고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이제 볼보의 성장성을 더욱 높아져가고 있으며 판매량도 상승곡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볼보의 상승 덕분에 중국 지리 자동차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죠.

그렇다면 더 뉴 볼보 XC4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뉴 볼보 XC40 국내 출시

2018 볼보 XC40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 드라마에서 큰 인기를 얻으 정해인이 더 뉴 볼보 XC40 모델에 발탁 되었습니다. 컴팩트 SUV에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모델에 따라 판매량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델 선정에서도 신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는 준중형 SUV의 판매량이 예전보다는 더디지만 수입차에서는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 벤츠, 아우디가 판매량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볼보가 이 자리를 어떻게 꿰차고 들어갈지 궁금합니다.

 

2018 볼보 XC40

볼보의 전형적인 디자인인 토르 망치 디자인을 하고 있는 DRL 디자인으로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시킨 모습입니다. 볼보의 또다른 패밀리룩 세로형 그릴은 차량 안쪽 방향으로 깊은 입체감이 느껴지도록 완성하였습니다.

더 뉴 볼보 XC40은 3월에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서 2018년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영광을 가졌습니다.

 

잘빠진 컴팩트 SUV XC40

2018 볼보 XC40

준중형 SUV로 날렵한 루프라인으로 컴팩트 SUV를 완성시켰습니다. 그리고 볼보만의 감성을 살리면서 SUV이지만 크로스오버의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지죠. A필러에서부터 이어지는 밸트라인은 C필러에서부터 가파르게 상승하는 밸트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뉴 볼보 XC40은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차량입니다.

더 뉴 볼보 XC40의 차체 크기는 전장 4,425mm, 전폭 1,875mm, 전고 1,640mm, 축거 2,702로 현대 투싼 보다 전장은 50mm 짧지만 폭은 더 넓어지고 헤드룸은 더 높아졌습니다. 거기에 휠 베이스는 32mm나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여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2018 볼보 XC40

리어의 모습은 기존 볼보 SUV만의 특유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테일램프로 또다른 패밀리룩을 완성 시켰습니다. 수평으로 길게 뻗으 테일램프는 한눈에 봐도 볼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어의 모습을 부드러운 곡선을 가지고 있는 모습과 더불어 VOLVO 로고에 약간이 포인트를 준 것도 하나의 XC40의 특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끄러운 곡선은 컴팩트 SUV와 잘 어울려 볼보 XC40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2018 볼보 XC40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까지 완성시켰습니다. 기존의 SUV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마감된 금속 장식을 사용하여 대시보드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에 이어서 도어트림 양쪽 모두 적용시킨 모습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볼보 XC40의 센터 디스플레이 역시 수직으로 길게 뻗은 디자인으로 볼보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왔습니다. 그리고 에어밴트 디자인 역시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심을 저격하기에 딱 좋은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2018 볼보 XC40

그리고 클러스터 역시 네비와 연동되도록 설계되어 준중형 SUV에서 보기 힘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다만 아쉽다면 언제나 말하듯이 FULL LCD 클러스터로 체택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준중형 SUV에서 이정도도 매우 훌륭하다고 느껴집니다.

 

고급성능 기본사양 적용

2018 볼보 XC40

요즘은 안전을 생각하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 더 뉴 볼보 XC40은 운전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반자율주행 기술과 긴급제동 시스템 등 도심생활에 필요한 고급사양을 기본적용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그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경보 제어,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시티 세이프티, 사각지대 정보, 측후방 경보, 후방 추돌 경보, 지능형 운전자 정보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갖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 출력 190마력,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볼보 XC40의 경쟁차종은?

2018 볼보 XC40

그렇다면 준중형 SUV 더 뉴 볼보XC40의 경쟁차종은 어떤 차종들이 있을까요?

재규어 E-페이스, 폭스바겐 티구안, BMW X1, 벤츠 GLA, 아우디 Q3, 인피니티 QX50으로 많은 모델들과 판매 경쟁을 펼쳐야 합니다. 현재 아우디 Q3와 BMW X1모델은 판매가 중단된 상태라서 실질적인 판매 경쟁은 4차종 뿐입니다.



국내에서 성공할 확률은?

2018 볼보 XC40

예전에 비해 점점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되게 제작되어가고 있는 볼보가 국내에서도 많은 판매량이 상승했지만 언제까지 판매량이 오를까요?

볼보는 중국 지리자동차의 인수 하였지만 볼보의 감각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직원들도 그대로 고용하였으며 현재는 볼보에 많은 투자로 인해 양쪽이 윈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볼보 인수로 인해 볼보 모델 일부를 중국공장에서 수입해 온다고 하여 볼보 오너들이 많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중국공장에 대한 신뢰가 없기 때문이며 품질도 상당히 떨어진다 하여 많이 꺼려지게 됩니다.

중국 공장에서 수입되는걸 뺀다면 절대 뒤지지 않는 볼보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는 안전과 더불어 디자인까지 혁신으로 디자인되어 상품성을 강화한만큼 판매량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4,620만원부터

2018 볼보 XC40

파워트레인은 2.0L 1가지, 트림은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모멘텀 4,620만원, R-디자인 4,880만원, 인스크립션 5,080만원입니다.

 

BMW iX3 전기차 공개. SUV 전기차?

2018 벤츠 GLC 350e(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은?

2018 볼보 XC90 시승기. 고급스러움, 안전 두마리 토끼를 잡다

아우디 A9 출시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2020 현대 팰리세이드 스파이샷? 맥스크루즈 후속인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