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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에서 현재 세단 라인업은 ATS, CTS, CT6로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라인업이 다소 적은 편이죠.
이제 캐딜락은 CT라인으로 라인업을 모두 교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CT3, CT4, CT5, CT6, CT8 세단 라인업을 구성할 것입니다.
캐딜락은 가성비 좋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대표적인 독일 3사보다 더 낮은 가격대를 선보여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입니다.
CT 라인중에 오늘은 중형 세단인 CT4 모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T4는 ATS를 대체하는 중형 세단입니다. 국내에서는 중형이지만 해외에서는 소형으로 분리되는 모델이기도 하죠.
기존 캐딜락 ATS의 흥행 실패로 CT4는 좀더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해야 합니다. 기존 캐딜락의 패밀리룩을 적용하면서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기란 쉽지 않은 숙제죠.
헤드라이트를 보시면 너무 기본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좀더 혁신적인 헤드라이트가 필요하지만 디자인을 감추기 위한 테스트 헤드라이트이기를 바래야겠네요.
DRL 디자인을 점선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캐딜락의 전형적인 수직 디자인을 체택한 모습입니다. CT5의 수평 디자인과는 전혀 반대로 된 디자인이네요.
△ 2018 캐딜락 ATS-V
그릴디자인은 기본모델인 ATS 모델은 캐딜락으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는 방패 그릴이 적용 되어있지만 ATS-V 모델에는 고성능 모델로서 그릴 방패디자인이 축소 되어 있으며 인테이크 그릴이 더욱 커졌습니다.
공기 흡입부를 하단에 좀더 크게 디자인하여 열식힘 효율을 극대화 시킨 것이죠.
스파이샷을 보시면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이 CT4보다는 CT4-V 모델과 가깝다는 얘기가 되겠죠.
차량 크기는 ATS를 대체하는 모델이라면 4,600mm의 중형사이즈로 출시되야 하지만 아마 이보다 더 작은 준중형 세단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 모델로는 아우디 A3, 벤츠 A클래스, BMW 1시리즈와 경쟁을 할 것이지만 이 3개의 차량보다는 더 큰 크기로 출시가 되죠.
캐딜락 CT4는 3박스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루프라인은 패스트백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 쿠페 디자인과 매우 흡사합니다.
리어 디자인을 보면 CT5와 동일한 테일램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장막 사이에 테일램프 부분만 잘 보이게 가려져 있어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테일램프가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양쪽에 위치해 있는 테일램프처럼 보이는 3개 램프가 보입ㄴ디ㅏ. 저게 턴 시그널 역활을 할지 테일램프 역활을 할지는 모르지만 테일램프 디자인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엉성한 디자인과 더불어 고전적인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되죠. 마치 90년대 디자인처럼 말이죠.
머플러는 쿼드타입 듀얼 트윈 머플러를 장착하고 있는데 이는 고성능 차량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위장막 차량은 캐딜락의 고성능 모델인 V 모델이 아닌가 예상되고 있죠.
△ 2018 캐딜락 ATS-V
현재 캐딜락 ATS-V 모델에도 듀얼 트윈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는걸 보면 딱 들어맞게 됩니다. 반면 ATS 모델에는 듀얼 머플러만 장착되어 있죠.
△ 2017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 실내
실내 디자인은 포착되지 않았지만 에스칼라의 실내 디자인인 3개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캐딜락이 에스칼라를 공개하면서 캐딜락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의 컨셉이 에스칼라가 모티브로 제작된다고 하였죠.
그 중에 일부인 3개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개 점쳐지고 있습니다.
캐딜락 CT4 파워트레인은 1.5L 터보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V 모델에는 V-6 트윈 터보,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은 CTS, ATS에 사용한 알파플랫폼을 사용하며 기존보다 더 경량화될 것입니다.
이렇게 업데이트 된 알파 플랫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추가할 수 있으며 오른쪽 핸들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죠.
CT4는 2020년 모델로 2019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캐딜락이 라인업이 대폭 증가하면서 판매량은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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