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현재 풀체인지된 아우디 세단 모델들과 패밀리룩을 완성시켰죠.

이러한 아우디 A1은 해치백 모델에서 기준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소형 세단의 새로운 바람도 불러 일으킬테죠.

아우디의 새로운 변신을 만들어낸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돋보이며 소형차 답지 않은 모습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발표는 몇일뒤 되겠지만 우선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현재 아우디 A1은 싱글 프레임 그릴을 하고 있지만 먼저 풀체인지 된 A7, A8, A6와는 사뭇 다른 그릴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현대 캐스캐이딩 그릴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이 두 브랜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그릴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릴 상단부 보닛 바로 아래에도 공기흡입부를 만들어 놓은 모습이죠. 아직 무슨 기능을 하는지는 밝혀지지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헤드라이트는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입체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는 DRL과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준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는 모습이죠.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그리고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는 A1이 도로위를 질주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정도의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Q2의 디자인 요소중 일부분을 적용시킨 모습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사이드 모습을 보면 기존에 단조로웠던 캐릭터라인에 큰 변화를 주었으며 좀더 역동적이면서 부드러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프라인은 해치백보다 크로스오버에 가까운 모습도 보이고있죠.

2019 아우디 A1 스포트백 제원은 전장 4,030mm, 전폭 1,746mm, 전고 1,410mm의 크기로 전폭은 변함이 없지만 전장 43mm, 더 길어졌으며 전고는 12mm줄어 더 날렵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테일램프는 기존 디자인과 상반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L'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그리고 상단부에는 DRL과 비슷한 입체적인 디자인이 엿보이고 있죠. OLED 테일램프가 장착된것같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어에도 에어 인테이크를 장착시켜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머플러는 트윈 머플러는 하고있는 모습과 40TFSI 라는 문구는 고성능 차량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여기 사진들을 보시면 파워트레인이 2가지로 공개되었습니다. 35TFSI, 40TFSI로 고성능 S 모델을 암시하고 있는 모습이죠. 그래서 좀더 공격적인 스포츠 범퍼, 허니콤 그릴, 더욱 커진 휠, 후방 디퓨저, 로커 패널등등이 기본 모델보다 더욱 공격적이며 스포티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1.0L 직렬 3기통 114마력, 1.5L 직렬 4기통 148마력을 지닌 엔진이 기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고성능 버전이 S1 모델이 출시될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S1 모델은 2.0L 터보 직렬 4기통 250마력의 힘을 뽐낼 것입니다.

기본모델에는 7단 건식 듀얼클리치를 사용하며 고성능 모델인 TFSI에는 6단 습식 DSG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아우디가 디젤게이트로 디젤엔진을 출시 하지 않을 것인지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도 확연한 인테리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는 직선 디자인을 적용시켰으며 조수석 대시보드 하단 디자인은 마치 폭스바겐 파사트 GT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에어밴트를 마치 하나처럼 이어진 모습이 말이죠. 좀 특이한 점은 보통 센터디스플레이 상단이나 하단에 에어밴트를 위치하지만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새롭게 디자인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그리고 FULL LCD 클러스터 장착과 더불어 센터 디스플레이는 MMI 인포테인먼트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만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어 아우디 A6, A7, A8처럼 듀얼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지 못한 모습이죠.

그리고 아우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클러스터 버추얼 콕핏까지 적용시켜 대형 차량과의 차별화를 줄였습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아우디 A1 풀체인지는 알루미늄과 고온의 강철을 결합한 폭스바겐 그룹의 유비쿼터스 MQB A0 플랫폼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리고 기존 A1모델보다 더 길어지고 넓어졌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풀체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아우디가 벤츠 BMW와의 경쟁에서 더욱 유리한 고지에 올라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 트렁크

2019 아우디 A1 풀체인지는 몇일 후 공식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후 올해 말부터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2019 BMW 1시리즈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실내공개. 예상도.

2019 벤츠 A클래스 L 세단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2019 아우디 Q8 드디어 공개~! 대형 럭셔리 SUV 쿠페 등장

2020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포착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스파이샷 포착. 아우디의 첫 전기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