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예상도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 수입차 판매량 중 SUV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모델이며 특히 대형 SUV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그래서 포드 익스플로러의 풀체인지는 더욱 기다려지고 있는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의 판매량도 넘어선 모델로서 더욱 주목할만한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재 포착된 위장막으로만 보면 예상도를 그리기 힘든정도의 위장막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단단히 씌워진 위장막을 뚫고 예상도를 그릴 수 있었을까요?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

POLICE라는 이름을 새기고 다니는 포드 위장막을 보면 좀더 예측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에 보여드린 위장막과는 사뭇 다르게 디자인이 많이 노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확연하게 드러나는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라이트&DRL, 에어 인테이크, 범퍼 인테이크 모두 드러난 디자인으로 디자인의 예측이 가능한 모습이죠. 하지만 이 모델은 경찰차전용의 디자인일 수도 있다는 것.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예상도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예상도

디자인을 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익스플로러의 디자인과 흡사한 모습이 보이지만 좀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씁니다.

기존 모델보다 슬림해진 헤드라이트, 좀더 작아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달라진 패턴, 좀더 커진 에어 인테이크와 포그램프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조금 아쉬운점은 후면 디자인의 예상도는 공개되지 않은 점이다. 이 역시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는건 리어램프를 서로 연결되어있는 디자인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테이램프 부분을 검은 위장막으로 덮었지만 그 특정 부위만 검은 위장막을 덮어진것만으로 추측해봐도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이죠.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

경찰차의 위장막을 보면 테일램프가 위에서 보여준 테일램프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입니다. 경찰차의 익스플로러는 테일램프가 전 모델에서 약간 개선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플러팁 또한 완성되지 않아 기존 머플러를 그대로 노출시키고 있는 모습도 보이며 디퓨저의 미완성된 모습이 확인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다른곳에서 포착된 디자인을 보면 또 경찰차 익스플로러와는 다른 테이램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디자인으로 출시될지에 대한 여부도 굉장히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는 새로운 플랫폼 CD6는 후륜기반으로 구동하며 4륜까지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파워트레인은 2.3L 터보, 3.3L V6 자연흡기, 3.3L V6 하이브리드, 3.0L 터보 에코부스터 V6엔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코부스트엔진은 400마력, 55.2kg.m 토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3.3L V6 엔진은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경찰차

포드 익스플로러는 2020년 모델로 2019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며 얼마전 공개된 기아 텔루라이드와 더불어 현대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와 격돌할 것이며 쉐보레의 트래버스가 가장 노후화된 모델로 불리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가장 큰 차체와 실내 크기를 보유하고 있어 상품성이 강하여 경쟁이 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2018/10/09 - [자동차/소식] -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중

2018/10/10 - [자동차/소식] - 2020 폭스바겐 카브리올레 스파이샷. 폭스바겐 첫 카브리올레 탄생

2018/10/11 - [자동차/신차] - 2019 BMW Z4 출시! 독일판 스팅어?

2018/09/12 - [자동차/소식] - 기아 텔루라이드 공개! 디자인이 산으로?

2018/10/08 - [자동차/소식] - 현대 팰리세이드 새로운 예상도. 대형 싼타페?

2018/05/28 - [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