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매체에서 현대 팰리세이드의 샐운 예상도를 공개하였습니다. 현대에서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풀 사이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얼마전 기아자동차가 공개한 텔루라이드와 동급의 대형 SUV입니다.

현대 기아는 북미에 대응할 대형 SUV가 없어 이 두 차종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모하비와 맥스크루즈가 있지만 북미에서 두 차종은 중형 SUV에 속하며 북미에서도 판매량이 낮은 모델들입니다.

텔루라이드는 콘셉트카와 많이 다른 디자인으로 혹평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팰리세이드는 '그랜드 마스터'가 콘셉트라는 소문이 떠돌고 있는 가운데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이 매우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 motor1에서 공개한 팰리세이드 예상도

팰리세이드의 모습은 마치 싼타페가 아닌가 생각할정도로 싼타페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상도 싼타페가 출시되었을때 같은 색상으로 적용하여 싼타페와 더욱 닮아보이는 착시현상도 약간은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분리된 디자인, 컴포지트 램프를 장착하여 DRL과 헤드라이트가 싼타페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싼타페 TM과의 차이는 그릴 패턴말고는 별반 다를게 없다고 보입니다. 후드 라인이나 DRL, 헤드라이트만 봐도 그냥 싼타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8인승 차량의 팰리세이드는 사이드의 모습을 보면 조금 특이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글라스를 감싸는 크롬 몰딩이 3열 글라스 앞쪽까지만 뻗어있는 모습으로 조금 의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이라면 글라스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을 하지만 팰리세이드에서는 3열 글라스 앞쪽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펜더에도 라인을 줘서 특징을 많이 살린 사이드 모습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예상도

휠 디자인은 지극히 평범한 디자인과 더불어 휠 크기도 작은 모습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스파이샷

팰리세이드 예상도를 보면 싼타페와 디자인이 흡사하게 예상하였지만 실제로는 많이 다를수도 있는 부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예상도를 보면 디자인을 많이 흡사하게 스케치한걸 봐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예상도가 가장 근접한 디자인이라면 싼타페와의 디자인적인 차이가 없고 크기차이뿐인 모습으로 흥행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지 않나 생각됩니다.

텔루라이드가 먼저 공개되고 팰리세이드가 공개 될 예정에 있으며 팰리세이드는 포드 익스플로러, 쉐보레 트래서드, 혼다 파일럿 등과 경쟁을 펼칠 예정에 있습니다.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출시 안 하듯 팰리세이드도 국내에 출시가 안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두 차량 모두 국내에 출시해서 대형 SUV 시장의 활력소가 되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대형 SUV 격돌 예고. 팰리사이드 텔루라이드 트래버스 익스플로러

기아 텔루라이드 공개! 디자인이 산으로?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쉐보레 트래버스 경쟁모델은? 대형 SUV? 미니밴?

현대자동차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공개. 팰리세이드 콘셉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