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미래 디자인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에 이어서 두번째 미래 디자인인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현대 디자인의 DNA를 품고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역활을 갖는 '현대 룩(Hyundai Look)' 디자인 전략 반영된 콘셉트카입니다.

과연 이 디자인을 적용하는 첫번째 차량은 과연 어떤 차량이 될까요? 아마 제 생각에는 제네시스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제네시스는 다른 방향성을 향해 뛰어갈 것이고 현대 에센시아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 될 것입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카'는 구조적이며 역동적인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한 선과 감각적으로 조각된 근육질의 바디가 만나 카리스마 넘치는 개성을 드러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콘셉트카와 르 필 루즈 콘셉트카를 보면 세단과 SUV로 나눠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서로 각자의 패밀리 룩을 완성시킬것으로 예상되는 모습입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그랜드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정형적 디자인을 탈피한 디자인으로 그릴, 램프, DRL은 라이트 아키텍쳐를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하는 진보적인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확실히 르 필 루즈와 그릴 디자인은 패밀리룩을 완성시키고 있지만 르 필 루즈는 입체적인 그릴을 하고 있는 반면 그랜드마스터는 입체적인 디자인이 아닌 현재 일반 차량들과의 똑같은 전형적인 그릴 패턴을 하고있지만 독특한 현대 룩을 완성시켰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일체형적인 디자인으로 자연스로운 연출을 하고 있으며 에어 인테이크에 수직으로 디자인 되어 있는 DRL은  헤드라이트에서부터 이어지고 있지만 중간에 차체를 지나 이어지고 있는 모습도 자연스러운 모습입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사이드 모습은 크로스오버 디자인의 루프 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드에서 가장 독특한것은 바로 휠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죠. 현재 이러한 디자인을 한 양산차는 어디에도 없지만 현대에서도 아직까지는 쇼카에 불과한 그랜드마스터 콘셉트카에만 적용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도어 핸들은 자동 전개식 방식으로 주행시에는 들어가고 주차시에는 다시 개폐되는 방식으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에 이미 적용되어 출시되었습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테일램프도 DRL과 같은 디자인으로 수직으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이는 펠리세이드의 모습을 보는것과 비슷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죠.

HDC-2 그랜드마스터는 제 역할에 맞는 디자인이 잘 표현된 차라는 점에서 세계 최고의 체스 선수를 부르는 명칭 '그랜드마스터(Grand Master)'로 명명됐습니다.

 

현대 스타일링 담당 이상엽 상무는 "최근의 전동화, 자율주행, AI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디자인에도 변화가 필요한 가운데 독창적이고 고유한 감성이 있었던 현대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가 미래로 연결될 새로운 연결고리는 고객이 중심이 된 감성적 혁신을 지향하는 디자인, 새 디자인 방향성인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통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라는 디자인 DNA 안에서 마치 체스판 위의 킹, 퀸, 나이트, 비숍처럼 모이면 한 팀이 되지만 각자의 고유한 역할과 그 역할에 따른 형상을 지닌 것처럼 각각의 차마다 고유한 개성과 역할을 갖도록 디자인하는 '현대 룩'의 디자인 전략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그랜드마스터 콘셉트카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담은 첫번째 차량은 바로 '팰리세이드'가 될 것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얼마나 비슷하게 디자인 될 수 있을까요? 확실한건 현재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과는새로운 디자인이 될 것입니다.

 

2019 아우디 Q8 드디어 공개~! 대형 럭셔리 SUV 쿠페 등장

2018 볼보 XC90 시승기. 고급스러움, 안전 두마리 토끼를 잡다

2020 현대 팰리세이드 스파이샷? 맥스크루즈 후속인가?

2019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 경쟁에서 승리할까?

아우디 A9 출시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2019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모두 노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