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플래그쉽 중형 세단인 아테온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됩니다. 폭스바겐이 국내에 다시 판매재개를 하면서 파사트GT 모델을 가장먼저 출시하였습니다. 파사트GT 역시 풀체인지를 거친 신차여서 판매량이 나름 괜찮았죠.

그 후 국내에 가장 인기가 높은 티구안이 출시되어 꾸준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얼핏보면 파사트 GT와 흡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폭스바겐의 패밀리룩인 수평형 그릴이 큰 특징입니다. 파사트 GT보다 더 큰 그릴을 장착하여 남다른 감성을 본내고 있죠.

그리고 파사트 GT처럼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과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DRL(주간주행등), 턴 시그널(방향지시등)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같은 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도 디자인에 특징이죠.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대형 플래그쉽 세단이라고는 하지만 대형이라고 하기에는 쏘나타 크기의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어 대형이라고 부르기도 너무 작지만 준대형급도 되지 않은 크기에 다소 아쉬운 모습입니다.

전장 4,861mm, 전폭 1,872mm, 전고 1,450mm, 휠 베이스 2,841mm로 그랜저, K7보다도 작은 사이즈입니다.

엔진은 2.0 가솔린 터보, 2.0 디젤 엔진을 사용하여 엔진부분에서 중형세단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하였습니다. 플래그쉽이라는 단어가 약간은 어색한 부분이죠.

하지만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은 엔진을 가로로 배치할 수 있어 실내 공간이 무려 2,841mm를 뽑아냈으며 K7보다 14mm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테일램프는 슬림한 디자인의 DRL 디자인의 DNA를 고스란히 적용시켰습니다. 그리고 스포일러와 더불어 테일램프 하단을 지나는 수평으로 디자인된 날렵한 선들이 큰 특징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우디처럼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죠. 그리고 범퍼에 적용된 작은 테일램프도 파사트 GT에는 적용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얼핏보면 파사트 GT와 큰 차이가 없을수도 있으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른 구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실내

아쉽운 부분은 실내 인테리어에서 파사트 GT와의 큰 차이점이 없다는 것.

확실히 실내 공간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독특한 모습이지만 파사트 GT의 실내와 동일하여 플래그쉽이라는 말이 무색해 보입니다.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는 보통 차량들보다는 압도적인 인테리어가 아닌가 생각되죠. 특히 센터 에어밴트와 보조석 에어밴트를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트렁크 용량

5도어 형식의 아테온은 2열시트가 6:4로 폴딩이 가능하여 평소에는 563L의 크기이지만 2열 폴딩시 1,557L까지 적재가 가능하여 SUV급 적재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세단도 2열 폴딩기능으로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도어의 특징에는 커버링 쉘프(선반)을 장착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018 폭스바겐 아테온2018 폭스바겐 아테온

아테온은 12월 05일 국내에 출시하지만 판매는 현재 미지수입니다.

폭스바겐이 앞서 자체 점검을 이유로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파사트 GT 모델에 적용된 디젤 엔진의 출고가 모두 중단된 상태입니다.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WLTP에 따라 11월까지 판매를 완료하지 못하면 새롭게 인증을 받아야 하며 아테온 역시 출시가 12월인만큼 새 WLTP 기준이 적용됐지만 추가적인 변경 인증 건으로 절차가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디젤엔진만 발화한 사건으로 디젤엔진이 많은 안 좋은 이미지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비싼 유류비로 인해 디젤엔진을 타지말라고만 말할 수 없습니다.

아테온이 아직 정확한 판매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2.0 디젤 엔진이 5,000만원대의 가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테온은 2.0L 디젤 190마력,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L당 15.0km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08/26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폭스바겐 파사트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2018/04/16 - [자동차/시승기] - 파사트 GT 시승기. 폭스바겐 판매 재개하다

2018/06/26 - [자동차/시승기] - 2018 폭스바겐 티구안 시승기. SUV 시장 장악할까?

2018/04/25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벤츠 A클래스 L 세단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2018/03/07 - [자동차/스파이샷] - 2018 현대 코나 일렉트릭 EV 드디어 공개~! 470km 주행가능한 소형 SUV 전기차.

2017/09/22 - [자동차/시승기] - 그랜저IG 시승기 하이브리드, 가솔린 비교시승

2018/11/08 - [IT/소식] -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 잡을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