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이 출시전에 애플에서 아이폰X를 출시했던것처럼 갤럭시 X로 출시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었던 가운데 갤럭시 X가 먼저 출시되기 보다는 S1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먼저 될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10 예상도갤럭시S10 예상도

출시를 앞두고 디자인이 유출된 갤럭시 S10은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S10 Lite, S10, S10+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폴더블폰을 기대했지만 아직까지 폴더블을 출시하기에는 이른것일까요?

이번 갤럭시S10의 디자인이 계속 유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유출은 너무 자주 일어나서 고의적이 아닌가할정도인데요. 삼성에서 이렇게 디자인을 노출하는 이유가 바로 점점 판매량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화웨이가 애플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하면서 삼성전자에게도 비상이 걸린것이죠.

갤럭시S10 디스플레이 지문인식갤럭시S10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이번 갤럭시S10에서 주목할만한 기능이 바로 디스플레이 지문인식과 펜타 카메라가 주요 특징입니다. 디자인으로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체택하였으며 전 모델인 S9보다 더 베젤을 없애 화면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에 카메라를 탑재하여 디스플레이 크기를 더욱 크게한게 특징인데요. 실제로 사용했을때의 불편함이 있는지 없는지가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S10 디자인 유출갤럭시S10 기차에서 디자인 유출

최근 한 고속철도 내부에서 갤럭시 S10 플러스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직원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에서 직원에게 미리 지급한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포착된 사진이면 영락없는 갤럭시S10으로 볼 수밖에 없는 시각입니다.

현재까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시리즈를 보면 베젤리스 디자인을 추구하는 삼성전자라서 이번 디자인이 어느정도 납득이 가는 디자인입니다.

갤럭시노트7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8갤럭시노트8

현재까지 출시된 갤럭시 디자인을 보면 베젤리스는 점차 얇아지면서 갤럭시 노트7을 기점으로 베젤리스는 더욱 얇아지고 있으며 갤럭시노트8에는 홈버튼을 삭제하고 뒤로가기 버튼, 최신앱 버튼을 화면속에 적용되어 갤럭시 화면을 더욱 크게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9과 노트9이 전작 모델과 달라진점을 찾기 힘들정도로 디자인의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판매량이 많이 감소되었습니다. 스펙만 업그레이드 됐을뿐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만한 디자인이 없었습니다.


갤럭시S10 예상도갤럭시S10 예상도

하지만 이번 갤럭시S10에는 폴더블이 아닌게 아쉽지만 그래도 베젤리스는 완전히 제거하고 디스플레이로 디자인되고 카메라까지 디스플레이의 한 부분에 자리잡은 모습이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9갤럭시노트9

모든 제품들을 고르기전 구매하게 만드는 첫 요소가 바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S9, 노트9에 혁신이 없었다면 이번 갤럭시S10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혁신을 기대해볼만하죠. 하지만 이렇게 디자인이 유출되면 기대감은 다소 떨어지게 되는데요. 삼성의 의도적인 노출인지 아니면 정말 직원의 실수로 노출된 것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고의적인 노출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갤럭시S10 예상도갤럭시S10 예상도

스펙을 살펴보면 갤럭시S10 플러스 6.4인치, S10 6.1인치, Lite 5.8인치 크기로 나뉘며 카메라는 후면 트리플, 전면 듀얼 카메라로 총 펜타 카메라를 탑재, CPU는 엑시노스 9820, 스냅드래곤 855로 예상하고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노트9과 동일한 배터리 크기를 갖췄습니다. 그리고 핵심적인 기술인 디스플레이 지문인식도 주목할점인데 인식이 제대로 될까요?

2월 20일 언팩행사가 이루어져 전세계로 공개됩니다.

2018/12/05 - [IT/이야기] - 갤럭시X(S10) 스마트폰일까 폴더블 스마트폰일까?

2018/11/08 - [IT/소식] -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 잡을까?

2018/10/19 - [IT/소식] - LG V40 ThinQ 펜타 카메라를 앞세운 공략. 성공할까?

2018/10/31 - [IT/이야기] - 폴더블 스마트폰은 과연 누가 먼저 출시할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