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노트8이 24일 0시 뉴욕에서 단독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견제하기 위하여 앞당기고 앞당겨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발화사건으로 이미지 실추가 예상되었지만 빠른 단종으로 인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1년이 지나 갤럭시노트8이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래 기다려온만큰 그 기대도 엄청거라 예상됩니다.

 

 

 

 

 

 

6.3인치 Quad HD+ display 인피니트 디스플레이(2960 x 1440, 521 ppi) 엣지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8시리즈부터 전부 엣지디자인을 체택하였습니다. 18.5:9의 화면비율로 스마트폰의 신세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8 플러스보다는 0.1인치정도 커졌습니다. S8플러스보다는 성능이 얼마나 업그레이드 됐을까요?

 

 

 

 

 

4가지 색상을 선공개 하였습니다.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이렇게 4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출시일은 미국이 24일에 출시를 하고 국내에는 다음달 7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삼성도 이제는 듀얼카메라!

 세로로 배치될지 가로로 배치될지 추측이 난무하다가 디자인 면에서는 가로배치가 낫다는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결과는 가로배치로 출시한 갤럭시노트8.

하나는 와이드렌즈, 하나는 망원렌즈이다. 광학 2배줌이 가능하며 두개의 렌즈에 모두 OIS를 탑재하여 흔들림으 잘 잡아 준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의 특징은 한번에 두장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거기에다가 아웃포커싱 기능까지 포함. 내가 원하는 장면만 중점으로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DSLR에만 있던 기능이 핸드폰에도 이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S펜 기능!

노트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S펜 기능때문에 많은분들이 노트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S펜기능이 업그레이드 될것이 뭐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특이한 모양을 그리면 반짝이는 효과가 생겨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과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쾌적을 담아 GIF 파일로 보내는 기능까지 더해져 S펜을 많이 활용성 있게 출시했다는 점.

펜압은 4096단계로 더욱 세밀해져 표현을 다양화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개인비서 기능의 빅스비. 처음에는 아이폰 시리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는 평을 들었던 빅스비. 하지만 이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S8에서 보여줬었습니다. "food photo"를 외치니 카메라가 자동으로 켜지면서 음식사진이 잘나오는 설정으로 바꿔줍니다. "good night"를 또한번 외치자 알람이 설정되면서 블루라이트 설정으로 바꿔주기까지 합니다.

 

 

 

 

삼성 덱스로 화상통화기능까지 추가.

사무업무를 많이 본들의 편의성을 위한 삼성덱스. 삼성덱스 기능으로 언제어디서나 사무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편리하게 화상업무도 가능하며 어느곳에서든 삼성덱스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사무업무일을 하지않아서 사용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7과 동일한 보안성

홍채인식, 지문인식, 안면인식 3가지과 노트7과 동일안 보안성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홍채인식은 삼성에게만 존재하는 유일한 기술입니다.

 

 

 

 

옥타코어 CPU, 6GB RAM, 3,300Ah의 아쉬운 배터리용량, 1200만화소의 후면 듀얼카메라(전면 800만화소), IP68 방수방진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IP68 방수방진은 기존에 있는 제품들과 동일하며 갤럭시S8과 비교하여 많이 달라진 부분이 없습니다.

대신 아이폰을 견제하기 위한 64G, 128G, 256G의 용량이 출시될 전망이며 외장메모리가 탑재 가능하므로 높은용량은 구매를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나라별로 출시일이 다르지만 미국이 가장 먼저 24일 출시, IFA 8월 30일에 발표할 전망이며 국내에는 9월 15일 판매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내에는 사전예약이 실시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100만원이 조금 못미친 9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