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몽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8의 몇가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노출된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이 이미지는 컨셉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또 디자인의 새로운 혁명이 되겠지만 불가능할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요즘은 베젤을 최대한 없애는게 유행이다보니 lg폰의 디자인이 유행입니다. 삼성에서  s8부터 홈버튼과 전면삼성로고를 없애버리니 화면이 엄청 커진겁니다.

스냅드래곤 830또는 835


갤럭시 국내모델은 엑시노스를 사용하며 해외에는 스냅드래곤을 사용중입니다. 아마 스냅드래곤835아니면 s8에 탑재된 엑시노스8890이 탑재될 가능성도 보이지만 아마 엑시노스9XXX로 나온다는 말이 더 많이 나옵니다
이번에 탑재돠 엑시노스8890이 스냅드래곤835를 앞섰다합니다.

4K 디스플레이


4K 디스플레이는 VR 때문에 탑재된다고 한다고 합니다.
QHD로도 부족하기에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VR의 판매량까지 높일것으로 보입니다.

듀얼카메라


요즘은 핸드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화질이 날이 갈수록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LG에서 가장 먼저 광각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나오고 아이폰도 그 뒤를 이어서 망각 듀얼카메라를 출시 하였습니다. 갤럭시 S8을 기대해봤지만 아쉽게도 듀얼카메라는 없었습니다.

홍채인식, S펜 스피커 장착, 방수기능


삼성이 하만을 인수 합병하면서  노트8에 처음으로 적용하게 됩니다. 하만은 세계 최고의 오디오 업체로서 갤럭시노트8에 어떻게 적용될지 매우 궁금한 사항입니다. S펜에도 스피커를 장착하니 사운드가 어떻게 들릴까요?
갤럭시노트7의 IP68 방수기능을 그대로 탑재하였고 S펜의 감압을 두배로 늘렸습니다. 노트만의 매력인 S펜은 정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입니다.

빅스비의 완전체

빅스비의 기능또한 더 향상 됐으면 하는 기대감입니다.
아직 아이폰 시리에 비하면 초기단계이며 갤럭시 핸드폰에 탑재된 앱 중에서도 10개밖에 호환이 되지 않아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빅스비의 기능 중에서도 외국에 나가 번역을 위해 사진을 찍어 번역을 요청 할 수도 있으며 브라우저나 보이스를 통해 활용도 가능하다니 어떻게 완전체를 만들어서 나올지 궁금합니다. 또한 빅스비전용 버튼 볼륨버튼 밑에 생긴다니 더 유용할꺼 같습니다.

출시는 9월이며 판매시작은 10월로 점쳐지고있습니다. 아이폰도 9월 출시라서 대결을 피할 수 없어 노트8 판매량에 타격을 입을꺼 같지만 갤럭시노트8이 큰 성공을 거둘지 전작 갤럭시노트7의 실패를 만회할지 기대해볼만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