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몽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 7 리퍼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7 리퍼폰의 이름이 "갤럭시노트 FE"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 노트7이 나왔을때 엄청난 인기로 대박을 이뤘었지만 배터리의 계속되는 폭발로 인하여 신속한 단종을 선언하며 환불 정책을 내밀었던 삼성전자 였습니다. 빠른 대응과 판단으로 소비자들을 진정 시켰으며 폭발로 인하여 다치거나 손해를 본 소비자들에 대한 보상도 적절하게 잘 이루어 졌습니다.

삼성전자는 막대한 손해를 보았지만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를 선택 했기에 미래를 생각하면 정말 좋은 선택을 한겁니다.

약 전세계에 200만대 정도가 팔렸었고 전부 환불 조치를 하였고 환불된 제품으로 재 탄생하게 된 갤럭시 노트 7입니다.

리퍼폰이란

고장이 났거나 흠이 있어 소비자가 반품한 핸드폰을 고치고 손질하여 싸게 파는 핸드폰을 말하는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7 출시당시 "역대급이다", "디자인이 혁신이다" 등등 호평 일색이기도 하였고 삼성전자의 만회를 위하여 리퍼폰을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FE의 출시일은 7월 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리퍼폰은 블루코랄 1가지 색상만 출시된다고 초반에 말이 있었지만 지금은 처음에 출시 되었던 모든 색상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중 가장 인기있었던 색상은 블루코랄 색상이었어요. 저도 사전예약으로 노트7 블루코랄 색상을 샀었는데 막바지에 반납을 하였습니다. 정말 반납하기 싫을 정도로 맘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노트7이 폭발중 가장 큰 원인이 배터리 문제인데 배터리에 여유공간없이 꽉 채워서 발화했기에 3500mAh에서 3200mAh로 낮췄습니다. 300차이기는 하지만 체감은 그렇게 많이 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국토부에서 전자파 인증을 받은 모델이라 문제가 없습니다.

 

 

 

빅스비가 탑재되어 출시되는 리퍼폰입니다.

빅스비가 탑재된다니 듣던중 반가운 소리입니다. 빅스비는 모바일 비서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단계라서 많은 기능을 소화해내지 못하지만 여러가지 꾀 쓸만한 기능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빅스비의 서비스는 음성으로 명령을 하며 대답을 얻어내고 음성으로 여러가지 정보를 얻어 낼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국내에 45만대 판매량을 정했으며 출고가는 72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45만대라면 왠지 순식간에 팔릴꺼 같습니다. 하지만 출고가가 리퍼폰에 비해 비싸다는 평들인데요. 제가 생각해도 많이 비싼 가격이지만 이 가격은 그냥 보여주기 식으로 책정된 가격이며 아마 보조금과 여러가지 프로모션등으로 20만원대까지 떨어질거라 예상 됩니다.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이제 갤럭시 노트 8 출시를 앞두고 있기에 많은 고민들이 있을겁니다. 저 또한 노트 7으로 바꿨다가 폭발 사고로 인하여 노트 5를 사용하고 있어서 어떤걸로 바꿔야 될지 고민이네요. 가격면으로 보면 노트 8로 가야 되겠지만 좋은 프로모션이 있다면 노트 7도 고려중이라서 어떤걸로 바꿀지 한참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곧 단통법이 사라지기에 노트8 가격이 어느정도로 구매 가능할 수 있을지 모르기에 노트 8 출시일까지 기다릴 생각입니다.

 

 

 

엠엔프라이스라는 사이트에서 프로모션으로 나온 KB카드와의 합작입니다. 다른 조건이 없다면 괜찮은 가격에 구매 가능할꺼 같네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다른 좋은 프로모션들도 있을꺼 같아요. 물량이 45만대 밖에 되지 않아서 금방 매진 될꺼 같으니 오랜시간을 지체하면 안 될꺼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만 사용하기에 노트 8만 기다리고 있었지만 리퍼폰이 출시된다니 순간 고민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8이 출시될 때까지 완판이 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노트 8 출시까지 기다리는 걸 추천드리며 또는 단통법이 사라진 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