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고차 진출한다! 허위매물 없어진다

현대자동차 중고차 진출!

최근 중고차의 허위매물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허위매물을 없애기 위해 조사한 결과 매물 중 95%가 허위매물이라고 밝혀졌습니다. 그 뜻은 100명 중 95명이 허위매물을 당한다는 뜻이 되겠죠.

중고차 실제 매물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허위매물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있지도 않은 차를 말도 안 되는 가격에 올려놓고 소비자들을 유인하여 싸게 파는척하다가 계약금을 입금하면 돌변하는 방식입니다.

허위매물 사이트 수법은 어떤 방식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할까요?

1.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속지 마라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로 인해 허위매물 사이트도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도 허위매물 사이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차량들 큰 특징은 차량들의 주행거리가 상당히 짧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예쁜 여성 딜러분들의 사진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딜러가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례들이 많습니다.

가격표를 살펴보면 2018년 07월식 주행거리 6,365km를 탄 올 뉴 카니발 차량이 겨우 620만 원, 2016년 12월식 주행거리 12,140km 그랜저 HG 차량이 400만 원, 2019년 10월식 주행거리 6,986km EQ900 차량이 1,250만 원으로 말도 안 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EQ900이 1,250만 원?

첫 번째 사진에서 보면 EQ900 1,250만 원 차량을 들어가서 살펴봤습니다. 해당 차량은 사고도 무사고, 압류/저당도 없는 깔끔한 신형 차량이었습니다. 옵션 역시 풀 옵션 차량으로 신차 가격 1억 700만 원인 차량인 거죠. 어떻게 사고도 없고 압류/저당도 없는 차량이 1년 만에 9천만 원이나 하락할 수 있을까요?

자동차 365 사이트에서 실매물 확인해보니...

해당 차량은 매매 차량이 아닌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허위매물에 당하시는 분들은 거의 인터넷을 잘 모르시는 부모님 세대입니다. 부모님들 세대들은 이런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줄을 모르시기 때문에 무작정 가격을 보고 전화연결을 하면 딜러들의 화려한 말발로 인해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허위매물을 진짜 있다고 하면서 지금 빨리 오지 않으면 그 사이에 팔릴지 모른다고 유혹하기 때문에 가서 보고만 오자는 생각으로 가게 되죠.

막상 가면 계약서를 작성하고 금액을 입금하면 말을 바꿉니다. '저당이 잡혀있다' '할부가 남아서 납부해야'라고 한다거나 설상 해당 차량이 있는 경우에는 갑자기 차량의 문제점을 나열합니다. 급발진, 사고 몇 번 등을 말하면서 고액의 차로 유인을 하는 방식이죠.

중고차를 대기업이 맡으면 좋은 점은?

1. 허위매물 근절, 사기 X

첫 번째로는 허위매물이 사라지게 됩니다. 허위매물이 사라짐과 동시에 사기도 근절됩니다. 대기업은 신뢰를 먹고 살기 때문에 허위매물, 사기를 치는 일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중고차 딜러들은 조폭 출신들이 많이 근무하고 있어서 협박을 많이 하지만 대기업이 운용하면 정규직, 비정규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가 근절됩니다.

2. 적절한 가격

가격대가 다양하지 않고 사고 유무, 압류/저당 모든 데이터를 종합하여 가격대를 적정선으로 맞추게 됩니다. 이미 완성차 산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차가 맡게 되면 더욱 신뢰가 갈 수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가격차이도 크지 않고 동일한 조건의 차량을 구매한다면 여기저기 따져볼 필요 없이 믿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3. 기업 신뢰도 상승

기업 신뢰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현대 기아차가 예전보다 기업 이미지가 높아졌지만 최근 품질 논란으로 인해 국내에서 많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대량 생산을 하다 보니 신차를 만들 때 문제점이 생길 수 있지만  현대 기아에서는 품질 문제를 쉽게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가 많이 하락되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마진을 최소화하여 고객에게 판매한다면 이 또한 기업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그러면 소비자는 허위매물, 사기를 당하지 않고 좋은 가격, 좋은 품질의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어서 좋고, 현대 기아차는 마진율이 적지만 마진을 남기면서 기업 이미지를 높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중고차 SK엔카에서 구매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제가 현재 가장 추천하고 있는 사이트는 SK엔카밖에 없습니다. 가장 허위매물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SK엔카에서 자동차를 구매하시더라도 인천, 부천은 절대적으로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최근 수원도 많은 허위매물이 생겼다고 하고 있죠. 저는 지금까지 제가 SK엔카에서 개인으로 직접 판매를 하고 있으며, 회사 동료들까지도 판매를 맡고 있습니다. 차량을 팔 수 있으면 개인으로 SK엔에서 결재를 하고 판매를 하시면 되고, 구매를 하실 때도 최대한 개인 거래를 추천드리며 피치 못해서 딜러에게 구매를 하신다면 인천, 부천 딜러사에게는 절대 구매도, 파시 지도 마시길 바랍니다.

2020/04/27 - [자동차/이야기] - SK엔카로 내차 중고로 팔아서 가격 더 받자

2018/10/26 - [자동차/이야기] - 중고차 구입할 때 확인해야 될 몇 가지

2020/03/20 - [자동차/시승기] -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시승기. 달라진 점은?

2020/04/20 - [자동차/이야기] - 하이브리드는 막힐 때 연비가 더 좋다? NO!!

 

하이브리드는 막힐때 연비가 더 좋다? NO!!

최근 친환경 차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사전계약 첫날만에 2020년치 물량은 이미 완판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배터리 수급량이 1달에 1,500

kyeong005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