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X7을 부분공개하면서 8시리즈의 기대도 한층더 높아졌습니다. 8시리즈는 1992년 출시이후 15년만에 다시 부활하는 차량입니다.

지금 부활하는게 저는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벤츠를 견제하기 위한 출시라고 생각하지만 요즘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컨셉카를 공개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그럼 8시리즈 컨셉카를 봐볼까요?

 

새롭게 공개된 8시리즈 콘셉트카 입니다. 상세한 제원은 거의 공개되지 않았지만 몇가지만 공개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그레이 리퀴드라는 유니크한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실내에는 카본 파이버와 아이드라이브 컨트롤에 스와로브스키 유리를 사용했다 정도밖에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역시나 패밀리 룩에서 벗어나지 않는 디자인으로 굉장히 세련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굉장히 날렵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는데 요즘 트랜드에 잘맞는 설계를 하였습니다. 데이라이트는 약간 그랜저와 비슷한 'ㄴ'자 형태로 그랜저가 딱 떠오릅니다.

 

굉장히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쿠페다운 디자인 같다고 생각합니다. 안개등을 없애고 에어덕트가 크게 자리잡아 공기저항을 덜 받으면서 가벼운 주행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정면에서 바라봤을때는 맹수같이 금방이라도 달려들듯한 형상이 보입니다. 날렵한 헤드램프가 매서운 눈빛을 하고있는 형상이여서 더욱 그렇게 보이는 이유죠.

 

역시 쿠페는 낮은 차체가 굉장히 매력적이며 8시리즈 콘셉트카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설계될 자동차 디자인의 기준점이 될듯 싶습니다.

또한 쿠페만의 옆라인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녹이기에 아주 적절하였으며 21인치 경합금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한가지 더 휀다에서부터 도어를 지나 뒷 휀다까지 움푹 페인 모습또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뒷모습은 굉장히 볼륨감있는 모습입니다. 마치 이날을 위해 운동을 마치고 모습을 보인듯한 느낌이랄까요? 스쿼트로 힙업을 하고 나온 모습이죠. 그리고 범퍼라인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옆 라인을 보시면 차체가 뒤로갈수록 조금씩 높아지는게 보이는데 뒷 범퍼까지 가면 훨씬 더 높아지는 것이죠.

8시리즈 컨셉카는 우리가 아는 밋밋한 뒷태가 아닌 볼륨감 있는 뒷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매체가 예상한 바로는 ▲ 840i 3.0L V6기통 ▲ 850i 4.4L V8기통 ▲ 860i 6.6L V12기통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6L로 출시하면 어마어마한 출력을 보일것 같은데 그럼 벤츠와의 경쟁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형 BMW 8시리즈 쿠페는 컨버터블, M시리즈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양산형 8시리즈 모델에는 모듈형 아키텍쳐 방식에 플랫폼을 적용해 안전성을 인정받을 예정입니다.

 

내부도 보면 랜드로버에서 먼저 선보였던 듀얼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상단 하단으로 나뉘어 터치로 모든것을 제어하는 것이죠. 확실히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니까 디자인면에서는 굉장히 깔끔한 센터페시아입니다.

그리고 내부 소재도 무광 메탈과 고광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소재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우리가 아는 스티어링 휠과는 조금 다르게 설계되었습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지만 운전자 쪽으로 튀어나온 모습입니다. 페달은 메탈소재로 보이며 에어컨 송풍구 또한 생소한 디자인입니다.

 

시트도 다르게 일반 시트는 좀 넓직하지만 8시리즈 컨셉카 시트는 딱 사람 몸을 감쌀듯 한 크기로 굉장히 작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타고있는 시트보다는 8시리즈의 컨셉카처럼 사람몸에 알맞게 설계되면 좋을 듯 싶습니다.

 

FULL LCD 계기판은 요즘 트랜드에 빠져서는 안 될 기능이죠. 요즘 각종 자동차 제조사들이 많이 적용하고 있는 것중 하나가 FULL LCD 계기판입니다.

FULL LCD 계기판은 운전자의 취향제 따라 바꿀 수 있으며 FULL LCD 계기판이 네비와도 연동되어 계기판에도 표시되는 모습도 있습니다. 빨간색 계기판은 스포츠 모드를 보여주는 듯 싶습니다.

 

기어노브는 아주 신비롭습니다. 스와로부스키 유리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저렇게 나올일은 없겠지만 정말로 나온다면 새로운 혁신이 아닐까요?

 

테일램프는 굉장히 인상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바로 딱 8시리즈 컨셉카 디자인입니다. 날렵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원했었는데 아쉽게도 컨셉카에서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지만 양산을 하게 되면 확 바뀌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아쉬울때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컨셉카와 비슷하게 출시를 하고 있어서 앞으로 미래에 나올 차들이 굉장히 기다려집니다.

 

이게 최근에 찍힌 8시리즈 스파이샷 입니다. 컨셉카와 조금 많이 다르게 느껴지시지 않나요? 전 이사진을 보고 실망감을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은 각진 모습도 사라졌으며 에어덕트 또한 완전 바뀌어버린 디자인입니다.

 

위장막을 벗겨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외관상으로만 봐도 디자인이 많이 변경됐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뒷태에서 스포일러는 흡사하지만 다시 볼륨감이 사라져 밋밋한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도어에서 캐릭터 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을 동일한 모습으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경쟁차종으로는 벤츠S클래스 쿠페와 경합을 벌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가격은 1억~1억 4천만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으며 AWD와 하이브리드 모델또한 출시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아직 출시일이 많이 남아 실제로 봀는 없지만 컨셉카에서 많이 다르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위장막을 벗겼을때 볼륨감 있는 모습으로 나와주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