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독일 고급브랜드 3대 기업인 벤츠, BMW, 아우디 3사가 풀체인지 모델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BMW는 X 시리즈의 풀체인지 버전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외제차 3사의 대결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2016, 2017년 2년 연속 벤츠가 외제차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였고 BMW가 2위로 밀려나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벤츠르 네임벨류가 먹혀들기 시작한 것이죠.

BMW는 5시리즈와 3시리즈의 판매만 높고 나머지 판매율을 그렇게 높지 않은 상황. 반면 벤츠는 골고루 판매량을 이루고 있어서 벤츠의 판매량이 높아진 이유라고 볼 수도 있으며 BMW보다는 벤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 먹혀든 것이죠.

하지만 BMW도 다시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 고군분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BMW X4 풀체인지 이미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2017 BMW X4

△ 2018 BMW X4 풀체인지

첫번째 사진은 지금 판매되고 있는 BMW X4 모델과 두번째는 X4 풀체인지 사진입니다. 전면 부분이 바뀐건 알겠지만 페이스리프트 정도의 모습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모델을 보면 헤드램프가 그릴과 연결되어 잇는 모습으로 조금 길게 뻗어 있지만 풀체인지 모델은 그릴과 분리되어 있으며 좀더 작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얇게 디자인 됐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DRL은 기존에는 헤드램프를 감싸는 U자 형태이지만 풀체인지는 L자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차에 관심있는 분들 말고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아보지 못할 정도이죠.

그리고 그릴은 높이가 조금 높아졌을뿐 기존 키드니 그릴에는 많은 변화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범퍼디자인은 확 바뀐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범퍼에는 그릴 하단부가 상하로 나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지만 지금은 좀더 스포티해진 디자인으로 설계. 그리고 기존모델에는 에어커튼이 크게 자리잡고 헤드램프와 에어커튼 중간부에 포그램프를 장착하였죠.

풀체인지 모델은 좀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에어커튼 크기를 줄이고 에어커튼 자리에 수평형 포그램프를 장착하여 젊은 감각을 지녔습니다.

 

2세대 모델의 BMW X4는 강화된 주행성능에 맞춰서 익스테리어를 스포티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줄 한가지인 루프라인을 쿠페형식으로 적용하여 쿠페형 SUV를 완성시켰습니다.

 

△ 2017 BMW X4 옆면

△ 2018 BMW X4 풀체인지 옆면

옆 모습에는 크게 변화가 없는듯한 모습이지만 풀체인지에는 앞 휀더에 가니쉬가 적용이 되었고 기존 모델 캐릭터 라인은 약간 사선으로 앞 휀다에서 2열 도어 핸들까지 연결되고 뒷 휀다에 짧게 포인트를 주었지만 풀체인지는 좀더 매끄러운 두줄의 캐릭터라인은 완성 시켰습니다.

그리고 루프라인을 보시면 현재 모델은 둥그런 루프라인을 형성하고 있지만 풀체인지는 완벽한 쿠페형 루프라인을 하고있죠.

BMW X4 풀체인지 제원은 전장 4,752mm, 전폭 1,918mm, 전고 1,621mm, 휠 베이스 2,864mm로 전장 81mm 전포 37mm 휠베이스 54mm가 커진 반면 전고만 3mm가 줄었습니다.

전고만 줄어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아까 말씀 드렸던 쿠페형 루프라인을 적용시켰기 때문입니다. 비록 3mm차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진상으로만 비교해봐도 풀체인지 모델의 전고가 낮아보입니다.

 

△ 2017 BMW X4 후면

△ 2018 BMW X4 풀체인지 후면

기존 모델은 굉장히 뒷태가 볼륨감있게 디자인되어 있는 반면 풀체인지의 뒷태는 부드러우면서도 볼륨감을 더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는 좀더 얇아져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그리고 디퓨저 또한 벌집모양으로 변경되어 스포티한 이미지에 한몫 했습니다. 얼핏 보면 이번에 풀체인지 된 벤츠 CLS 모습과 비슷한 테일램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번호판은 범퍼로 내려왔으며 BMW 엠블럼또한 기존 트렁크 상단에서 양쪽 테일램프 중앙에 위치하여 있는 모습입니다.

 

2세대 BMW X4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3, 디젤 4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총 7개의 엔진이 장착됩니다.

그중에 뉴 X4 m40d는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9.4kg.m으로 M 패키지를 장착하여 고성능 출력을 발휘하며 X4 xDrive 20d 모델은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 뉴X4 xDrive 25d 모델은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초크 51kg.m을 발휘합니다.

 

△ 2017 BMW X4 실내

△ 2018 BMW X4 풀체인지 실내

플로팅타입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등 많이 변경 되었지만 실내는 세단 시리즈나 SUV 시리즈나 실내디자인의 차별화를 두지 않아 너무 아쉬운 부분이 항상 들고 있습니다.

또한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모니터, 음성제어 시스템, 최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은 실내 전부를 똑같은 디자인으로 하는 것일까요? 미세하게 다른 부분들은 있지만 자세히 관찰하지 않는 이상은 구분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BMW X4 풀체인지 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세이프티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밖에도 스티어링 차선 제어기능,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및 교차로 경고 시스템, 능동형 충돌 보호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트는 신규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어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며 안락한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자율주행 2단계는 이제 보편화 됐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가격일텐데요.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17 BMW X4 가격은 7,030~7,250만원 입니다. 이보다 얼마나 가격이 상승할까요? 경쟁차종인 벤츠 GLC 쿠페보다 경쟁적인 가격을 내 놓아야 판매가 더 잘될 듯 보입니다.

BMW X3부터 곧 있으면 출시될 X7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에 거의 절반이 넘게 풀체인지가 이루어지고 있어 판매량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벤츠를 다시 제치고 판매 1위를 차지할 수 있을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