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2.2 디젤이 출시 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가격표를 보고 조금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네세시스 네임벨류가 있지만 다운사이징한 엔진을 생각하면 아무리 생각해도 높은가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차량 크기도 있지만 실제로 기존 디젤엔진 차량과 비교를 해봐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들이 많이 있죠.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이 3.0 가솔린엔진도 아닌 3.3 가솔린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책정이 잘못된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그런 각 차종들의 가격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G80

디젤출시는 취지는 정말 좋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는 인기가 많아서 디젤출시를 고려 안 할수가 없는 상태였죠. 하지만 점점 친환경적으로 바뀌고 있는 요즘 언제까지 디젤이 인기가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아직까지 디젤엔진을 출시 하지 않을 수가 없는 상황.

그래서 결국 제네시스 G80 모델도 디젤엔진을 출시하였습니다.

국산차중에는 G80의 경쟁모델이 없어 더욱 경쟁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외제차로 넘어가면 디젤출시가 절실한 이유이기도 하죠.

 

△ 2018 BMW 5시리즈

△ 2018 벤츠 E클래스

경쟁차종이라 할 수 있는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만 비교해봐도 알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그랜저와 동급의 크기이지만 가격면으로 따지면 G80보다도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경쟁 상대는 5시리즈와 E클래스가 되겠죠?

 

『 BMW, 벤츠 2.0 디젤이 3.0 가솔린보다 가격 낮아 』

△ 2018 BMW 5시리즈

BMW 5시리즈 가격

520d 6,330~7,450만원,

530i  7,060~9,000만원,

540i 1억 140만원, 550d

550d 1억 2,370만원

 

 
 
△ 2018 벤츠 E클래스
 

벤츠 E클래스 가격

E 200 6,220만원

E 200d 6,960~7,430만원

E 300 7,620~8,220만원

E 400 9,900만원

이 가격표를 보더라도 알 수 있듯이 BMW와 벤츠는 2.0 디젤을 사용하지만 3.0 가솔린 엔진 가격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 2018 K7 하이브리드

2018 K7 가격표(선택옵션 제외)

2.4GDI 3,105~3,330만원

2.2D 3,405~3,630만원

3.0GDI 3,375~3,550만원

3.3GDI 3,725~3,990만원

 

△ 2018 그랜저IG

2018 그랜저IG 가격표(선택옵션 제외)

2.4 GDI 3,105~3,400만원

2.2D 3,405~3,700만원

3.0 GDI 3,595~3,900만원

3.3 GDI 4,330만원

같은 형제기업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K7은 3.0 가솔린이 2.2디젤 보다 조금 더 저렴하지만 그랜저IG는 3.0 가솔린이 2.2 디젤보다 높은 가격대로 형성 되어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3.3 가솔린가격은 2.2 디젤보다 훨씬 높은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 2018 제네시스 G80
 
현대자동차는 다시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일까요?
가격이 제일 중요한데 가격책정을 이렇게 하는건 좀 아닌 듯 싶어보입니다.
 
 
 
△ 2018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 가격표(선택옵션 제외)

3.3 GDI 4,880~5,860만원

2.2D 5,170~5,700만원

3.8 GDI 6,390~7,190만원

3.3T 6,870만원

 현대자동차의 그랜저IG만 봐도 가격책정이 답이 나오는데 제네시스 네임벨류 때문인지 터무니없는 가격책정을하고 말았습니다.

3.3 GDI 최고높은 트림은 2.2D 보다 높지만 가격차이도 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2018 제네시스 G80 스포츠

소비자들이 마음만 먹고 따지면 일이 커질수도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저는 2.2D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여 3.3 가솔린엔진보다 낮은 가격대를 생각했었는데 제 생각과는 반대로 오히려 3.3엔진보다 더 높은 가격대로 출시를 해버렸습니다.

 

『 제네시스 G80 2.0T 출시 예정? 』

△ 2018 제네시스 G80

2.2D 출시 후 이제는 2.0T 모델까지 출시예정인 제네시스 G80.

다운사이징 추진은 좋지만 역시나 가격 책정이 문제입니다.

2.2D 모델도 가격책정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출시 된걸 감안한다면 말이죠.

3.3 모델 럭셔리 트림으 4,880만원인데 2.0T 하위 트림 가격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3.3 럭셔리 트림보다는 낮은 가격이 맞을텐데 그랜저IG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으려면 가격책정이 아주 중요한데 소비자 입장도 고려해야하고 기업에 이익도 생각해야 하기에 머리가 많이 복잡하겠네요.

 

제네시스의 네임벨류가 있는걸 알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소비자를 기만하면 안 된다고 생각됩니다.

2.0T 가솔린 가격책정이 3.3 럭셔리 모델보다 높아서는 안 될것으로 보고 있으며 2.2D 모델도 가격하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