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이면 공개되는 풀체인지 모델 아우디 a8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되기전 부분공개를 하였습니다.

 

 

 

 



지오메트릭 헤드라이트가 보입니다. 그릴은 제네시스 그릴과 비슷한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아우디a8에 새롭게 적용되는 자율주행 기술입니다. 스파이더맨에서 이미 촬영까지 마친 상태이며 벤츠 자율주행 레벨3 기술보다 더 높은 단계라고 합니다.
60km 이하에서는 주행 출발 가속등 모든게 가능하니 도심에서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 될 것입니다.

 

테일램프를 보니 그랜저가 생각이 나네요.
파워트레인은 벤틀리 벤테이가에서 사용되는 608마력을 발휘하는 6.0리터 w12 가솔린 엔진, sq7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까지 3가지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48V의 전기를 가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 시키기까지 하여 전력효율이 대폭 향상될 것입니다. 2018년에는 순수 전기차까지 출시를 시킨다고 합니다. 대형차에 전기차가 양산되면 가격이 많이 비싸질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기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플렛폼 또한  2세대 MLB 플렛폼을 사용하게되는데 경량화까지 이루어 졌습니다. 또한 프레임의 개선 구조를 통해 비틀림 강성을 33프로 개선했으며 알류미늄과 강철을 혼합한 프레임과 리어 패널에는 CFRP 소재를 겹겹이 배치하여 가볍고 견고한 섀시를 완성 했다고 합니다.

레그룸은 28mm 넖어졌으며 헤드룸은 14mm 높아졌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에 들어갈 서스펜션입니다. 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적화 한다고 하네요. 앞에 카메라를 통해 범프를 감지시켜 실시간으로 액츄에이터를 동작시켜 서스펜션의 감쇄력을 조절합니다. 카메라를 통해 바로 서스펜션에 전달하여 승차감의 최고점을 찍을 수 있을꺼 같습니다.
핵심 기능은 60km 이하에서의 자율주행 3단계, 48V 전기 시스템, 서스펜션의 완벽한 승차감입니다.
흠잡을데 없는 아우디 a8 가격대는 어느정도로 측정될지, 어느정도의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아우디 a8은 7월 1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아우디 서밋"을 통해 공개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