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공개로 많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NEW A8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최고급 성능들을 대폭 추가로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NEW A8을 공개하겠습니다.

 

 

 

전면부를 딱 봤을때 현대의 그릴과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A필러에서 도어로 내려온 모습이며 A필러는 작아 졌습니다. 4세대 신형 A8은 레이저 라이트가 달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더욱 야간시야를 밝게 비춰줄 것으로 보입니다.

4세대의 NEW A8은 자율주행차 시장에 첫 걸음마의 시작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60km 이하에서 모든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아우디 티저에서 공개 되었던 차고지 주차와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보면 운전 중 핸들에서 손을 떼고 아이와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는 레벨 3단계의 최초 자율주행차 입니다.

또한 좁은 주차 공간 또는 차고지에 주차할 경우에는 하차 후 스마트폰 전용 앱을 실행 후 '아우디 AI'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스로 주차한다. 주차가 완료되면 차는 스스로 기어를 P에 넣고 시동을 끄는데 주차 과정은 차량에 장착된 360도 카메라로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습니다.

 

 

 

뒷 모습은 그랜저를 연상시키게 합니다. 하지만 외관은 기본 디자인을 살리면서 날렵함을 강조한 NEW 아우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머플러는 가로로 길게 빠진 직사각형의 듀얼 머플러는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형 A8은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37mm 늘어났습니다. 전체 길이는 5,172mm로, 차체 앞, 뒤, 옆으로 12개의 초음파 센서, 4개의 카메라, 장거리 및 중거리 레이더, 레이저 스캐너 등이 장착되었습니다.

 

 

 

회장님 차의 모습이 보입니다. 앞좌석 뒤쪽에는 발 마사지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EW A8은 운전보다는 뒷좌석에 타고 싶을꺼 같습니다. 다기능 암레스트에는 신기한 디자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4인석의 실내 디자인이 굉장히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중앙에 분리대가 있어서 개인 공간이 마련된 기분이 들정도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사람을 5인승으로 나올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중앙 분리대가 있어 뭔가 답답한 느낌도 있으며 국내에서는 캠핑 문화가 발달하여 5인승이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A8을 타보지는 않았지만 시트는 보기만 해도 안락해 보이며 쇼파에 앉은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우디의 4세대까지 디자인의 변화는 사람이 진화하는 모습을 연상캐 합니다. 사람이 오스트랄로 피테쿠스에서 지금의 모습까지 진화하는 과정이 보이듯이요.

하지만 하나씩 그 시대에 맞게 디자인이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에 2개의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조금씩 세월이 지날 수록 점점 터치방식으로 점차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는 햅틱반응을 넣었습니다. 햅틱반응은 휴대폰에 있는 터치시에 반응하는 진동입니다.

하지만 실내를 보시면 조금 다른점이 바로 중앙에 있는 에어컨 송풍구 입니다. 에어컨이나 히터를 켰을시에 반응하여 우드쪽에서 조금씩 모습을 드러냅니다. 실내 인테리어에 화이트 시트를 적용한게 요즘 많이 보입니다. 관리가 하기 힘들지만 관리만 잘하면 굉장히 우아한 실내디자인을 연출하니 화이트시트가 많이 추가 된거 같습니다.

 

 

 

 

알류미늄으로만 차체를 제작하던 아우디리 초고장력 강판 재료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알류미늄으로 초고장력 강판을 제작하려면 어마어마한 비용때문에 자동차 가격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초장력강판을 사용함으로 가격적인 부분에는 부담이 덜 갈꺼 같습니다.

 

 

신형 A8의 모든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와 콰트로 AWD 시스템이 기본 적용됩니다. 또한 엔진 크랭크샤프트와 벨트로 연결된 얼터네이터 스타터(Belt alternator starter BAS)이 중심인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A8의 모든 모델이 100km당 0.7리터의 연료 절약 효과가 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게 되네요.

친환경차가 줄줄이 출시 하고 있는 가운데 아우디 A8도 전기차 출시를 한다는 소식에 매우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대형차의 전기차는 어떨까 하는 궁금증도 자아내고요.

엔진 라인업은 3.0L V6 TDI, 3.0L V6 TFSI, 6.0L W12 TFSI 이며 A8 기본 가격은 9만 600유로 (1억 9천)이며 롱 휠베이스인 A8 L 은 9만 4100유로(1억 2400만)에서 시작 됩니다.

경쟁사인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와 경쟁에서 어떻게 헤쳐나갈것인지 지금 판도는 메레세데스 벤츠가 인지도가 굉장히 높아져 벤츠를 앞설 수 있을까요? 자율주행 3레벨이라는 기능이 있기에 많은 고개들이 눈여겨 볼까 하는 생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