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에 있는 광장시장은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음식은 육회, 마약김밥, 빈대떡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이라 위생이 많이 안 좋은게 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명해져서 많은인파가 몰리고 있는데요 탐방을 해보았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는 전통시장처럼 생겼습니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쉬는 상가들도 많았습니다. 다 문이 열려있으면 더 볼거리가 많았을텐데 슬프네요.

 

 

 

 

광장시장에 먹거리말고 또다른 유명한 것은 무엇일까요? 혼수 이불과 한복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결혼하기전에 많이들 찾으신다고들 합니다. 결혼은 1번밖에 없는 중요한 행사라서 아마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봐야하기 때문에 광장시장도 유명하여 한번씩은 들리는것 같습니다.

 

 

 

 

제가 광장시장을 가면 항상 찾아가는 육회집입니다. 가면 메뉴도 먹는 메뉴만 먹습니다. 이 식당은 1~3호점까지 있습니다. 광장시장에 있는 육회집에서는 가장 잘 되는 곳이라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는게 거의 대부분입니다.

 

 

 

기본 찬들은 별로 없지만 육회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무국에도 고기가 예전보다는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은 육비가 6천원이며 육회는 12,000원인데 그렇게 비싼편도 아닙니다.

 

 

시장에 가면은 이것저것 사는재미가 있는게 바로 시장 아닌가요? 그리고 광장시장에서 또 유명한 음식중 하나인 빈대떡입니다. 저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장안에 포장마차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리가 많지 않아 기다려야 될수도 있습니다.

 

 

 

 

많은 인파가 보이시나요? 시장이라기 보다는 맛집을 찾아온 분들이 많아 보이네요. 저도 거의 육회를 먹으로 가니까요.

 

 

 

아까 말했다시피 한복으로도 유명하여 많이들 찾는다고 했었죠? 계량한복이 이쁩니다. 전통한복같은 느낌이 아니라 새로운 느낌입니다. 옆에 아이들 한복도 되게 작아서 귀엽네요.

 

오시게 되시면 조금씩해서 나눠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