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서 글로벌 판매량이 대폭 증가하여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투싼이 풀체인지를 테스트하고 있는 도중에 예상도가 등장하렸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투싼 풀체인지 예상도(출처: kolesa)

현대 그랜드 마스터 콘셉트현대 그랜드 마스터 콘셉트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Kolesa가 공개한 예상도로 새로운 현대 SUV만의 '르 필 루즈' 디자인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접목시킨 모습입니다. 이 그릴 디자인을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그랜드 마스터 콘셉트와 동일한 그릴 패턴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새로운 현대 패밀리룩으로 코나, 싼타페, 팰리세이드, 베뉴에 이어서 5번째로 분리형 램프(컴포지트 램프)를 적용하면서 현대 SUV 라인업 모두가 SUV 패밀리룩을 완성시킨 모습입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그릴 디자인이 완전히 바뀐점과 주간주행등이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면서 통일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죠. 거기에 헤드램프 디자인도 코나와 싼타페처럼 평범하게 일자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아닌 사선으로 디자인되면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아직 테스트 초기단계인 투싼 위장막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는 상태이지만 상당히 디자인의 신빙성이 높은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그릴 패턴은 상당히 신선하면서 꽤 잘 어울리는 모습이죠.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투싼 풀체인지 예상도(출처: kolesa)

후면부 디자인은 싼타페와 흡사한 테일램프를 장착했으며 좀더 엉덩이는 봄륨감을 업시킨 모습입니다. 싼타페와 흡사한 테일램프는 좀더 슬림해지면서 리어 펜터까지 좀더 길게 뻗어진 모습입니다. 테일램프 상단에 있는 트렁크 리드 라인은 마치 스포일러처럼 디자인되면서 볼륨감을 더욱 살려주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전면부에 비해 항상 후면부는 디자인 노출이 더 없습니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를 순환시키기 위해 그릴부분과 라이트 부분 디자인을 노출할 수 밖에 없지만 후면부는 그러한 제한적인 사항이 없기 때문에 디자인을 완벽히 감출 수가 있죠. 밤에 테일램프를 식별할 수 있도록 테일램프 디자인을 살짝 보이도록 위장막을 씌웠습니다.

그래서 후면부 예상도는 전면부에 비해 신빙성이 조금 떨어지죠.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후면부와 마찬가지로 측면부 디자인 역시 싼타페 디자인을 다소 적용하면서 신형 투싼 디자인과 일치하지 않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부 디자인은 상당히 멋있게 디자인 되면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현재 기아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준중형 SUV 판매량이 더욱 감소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소시키기 위함은 디자인과 더불어 차체크기를 대폭 증가시켜야하는 숙제가 남았죠.

디자인과 더불어 투싼 차체 크기가 4,500~4,600mm 이상은 되어야 싼타페와 사이의 갭을 줄일 수 있으며 셀토스와의 확연한 차이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는 그렇게 커진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드는데 실제로 얼마나 커졌을까요?

2019/08/26 - [자동차/스파이샷] -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베이비 팰리세이드?

2019/09/05 - [자동차/이야기] - 셀토스와 QM6 사이에 위치해 애매해진 스포티지

2019/09/17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70 예상도 공개

2019/02/25 - [자동차/신차] - 볼보 XC90 페이스리프트 공개. 달라진점은?

2019/04/0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출시일이 다가온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