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쏘렌토의 새로운 예상도를 공개하였습니다. 다른 쏘렌토 예상도와는 다르게 이번에 공개한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가 상당히 신뢰도가 가장 높은 디자인인데요. 과연 어떤 디자인을 하고 있을까요?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새롭게 공개된 쏘렌토 예상도는 셀토스와 텔루라이드를 조합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셀토스에 적용된 수평형 헤드램프와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면서 일체형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그릴과 헤드라이트 테두리 마감을 크롬재질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 디자인형태는 셀토스에 고스란히 적용된 모습으로 미국매체는 셀토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아 SUV 디자인의 패밀리룩이 탄생할것으로 예측하는 것이죠.

기아 텔루라이드기아 텔루라이드

그릴 패턴은 텔루라이드에 적용된 수평으로 길게 늘어뜨린 허니콤 패턴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상당히 조화로워 보이지만 어떻게보면 셀토스와 텔루라이드를 섞어놓은 모습에 어색해보이는 모습도 보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그릴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그릴

그리고 범퍼 인테이크 그릴 디자인이 조금 색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스파이샷을 토대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조금 생소하지만 다른 차량들과 차별점을 보이고 있어 쏘렌토만의 색깔을 보여주지 않을까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반드시 있어야할 범퍼 양 사이드에 적용되는 에어커튼은 예상도에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인테이크 그릴 양사이드에 적용된 홀이 에어 인테이크가 아닐까하는 추측으로 보이는데 그렇게 된다면 디자인이 다소 밋밋해보일 수 있기 대문에 그 밋밋한 부분에 에어커튼이 자리를 잡아야 하죠. 위장막에서는 에어 인테이크에 대한 어떠한 단서가 없어 디자인을 하지 않았을거라 생각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실내기아 텔루라이드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유출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텔루라이드 인테리어와 흡사하게 디자인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에 적용된 콘솔 사이드에 위치한 손잡이, 플로팅 타입(돌출형) 디스플레이, 바로 하단에는 에어밴트, 간결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센터페이아 공조시스템과 12.3인치 크기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도 기대해볼만합니다.

기아 셀토스기아 셀토스

텔루라이드보다는 셀토스와 많이 비슷한 모습인데요. 쏘렌토 다음으로 스포티지, 니로 모두 셀토스 디자인에 적용한 전면부 디자인이 패밀리룩으로 완성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예상도에는 텔루라이드에 적용한 수평으로 길게 뻗은 허니콤 그릴이 적용되었지만 스파이샷을 확인해보면 다이아몬드 패턴의 그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2구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지만 풀옵션일 경우에는 셀토스와 같은 수직형 4구 LED 헤드램프가 장착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리고 범퍼 인테이크 그릴 역시 위장막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었지만 넓이가 상당히 작아보이네요.

기아 쏘렌토기아 쏘렌토

최근 쏘렌토는 싼타페 신형이 출시되고 타사 브랜드인 QM6에게까지 판매량을 잡혀버렸습니다. 풀체인지 됐을당시에는 독보적으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했지만 싼타페 신형 출시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이 대형 SUV로 바뀌면서 판매량이 감소하게 되었죠.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다시 중형 SUV의 판매주도를 이끌어야하며 차체 크기도 4,900mm에 가까운 크기를 갖추면 더욱 높은 인기를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9/09/21 - [자동차/시승기] - K7 프리미어 시승기. 최고의 품격 그 이상

2019/09/20 - [자동차/이야기] - 투싼, 스포티지 풀체인지에서 풀어야할 숙제는?

2019/09/19 - [자동차/예상도] - 2020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등장

2019/09/18 - [자동차/신차] - 아우디 A6 국내 출시 임박? 국내 연비 인증 완료!

2019/09/17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70 예상도 공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