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의 경쟁 모델인 아우디 A8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냥 A8 모델이 아닌 롱 베이스의 A8 L 모델이 출시되어 S클래스보다 전장, 휠베이스 모두 길게 제작되었습니다.

아우디 A8 L아우디 A8 L

아우디 A8은 제작년 하반기에 공개되었으며 판매는 작년부터 시작 된 후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 작지만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상당히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어 벤츠, BMW 모두 국내시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형 모델을 국내 빨리 출시하는 편이지만 아우디의 행보는 그렇제 못하고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수입 준대형 세단인 A6도 출시된지 2년이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국내 출시하여 소비자의 분노를 사고 있는데요. 국내 수입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건 준대형 세단인 E클래스와 5시리즈인데 말이죠.

어쨌거나 아우디 A8은 A7은 다음으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담은 2번째 모델이며 특히 이번에 출시한 A8 L 모델이 가장 큰 핵심입니다.

아우디 A8 L아우디 A8 L

더욱 선명해진 싱글 프레임 그릴과 근육질적인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헤드라이트와 DRL(주간주행등)은 입체적인 램프를 적용하여 퀄리티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면서 X자 형상의 블루 LED 조명까지 적용하였습니다.

전장 5,310mm, 전폭 1,945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3,128mm로 경쟁 모델인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보다 무려 전장이 S클래스보다 150mm, 휠베이스가 93mm나 더 길게 제작 되었습니다. 하지만 S 450 4MATIC 모델은 전장은 A8보다 작지만 휠베이스는 A8 L 모델보다 더 길게 제작 되었씁니다. 국내에서는 벤츠 S클래스가 BMW 7시리즈를 완벽하게 압승을 거두면서 제네시스 G90과 비슷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효자모델입니다. 그래서 아우디가 A8 일반모델이 아닌 롱 베이스 모델인 A8 L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아우디 A8 L아우디 A8 L

전면부 디자인보다는 후면부 디자인디 더욱 장관입니다. 좌우 테일램프를 연결한 테일램프 그래픽은 굻은줄로 연결되면서 더욱 퀄리티를 높였으며 테일램프 그래픽 패턴은 'ㄴ'자 그래픽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 이미지와 더불어 입체적 요소를 적용하여 미래지향적 요소들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입체적인 요소를 적용할 수 있는 이유는 OLED 테일램프로 제작 되었기 때문이죠. OLED 테일램프는 기하학적 형태의 빛을 균일하게 나타내며 차량 잠금 및 해제 시에도 독특한 빛의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범퍼에 장착된 듀얼 머플러 팁은 스몰사이즈로 제작되면서 범퍼와 따로 분리됐다는 느낌이 아닌 일체형인 디자인처럼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끝판왕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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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으며 미래지향적 요소들의 집합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물리적인 버튼을 모두 제거하고 디스플레이에서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중앙 상단에 위치한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하며 하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공조 시스템을 제어하는 역활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기판은 12.3인치 풀 디지털을 적용하였으며 버추얼 콕핏 기능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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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좌석 통풍 시트와 마사지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사양들도 타뱆됩니다.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에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통합적인 정보를 직관적으로 컨트롤 합니다. 또한, '아우디 스마트 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승인된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뱅앤울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을 위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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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는 지능형 안전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주요 기능입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운전자, ★사이드 어이스트 등을 기본적용하였습니다.

55 TFSI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kg.m, 복합연비 8.8km/lㅀ 밴츠 S 450 4MATIC과 경쟁하며 판매 가격은 1억 4,732만원부터 시작하는데 벤츠 S 450보다 약 1,900만원 더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현재 아우디 Q7의 뒷통수, A6의 시동꺼짐 사건이 발생된 이후로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최근 판매량이 상승하면서 독일 3사 체제로 바뀌었습니다.

벤츠 S클래스를 잡기 위해 등장한 아우디 A8 L. 기본 모델이였다면 경쟁모델이 아니였겠지만 L 모델이기에 S클래스와 경쟁을 펼칠만한 자격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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