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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이 출시가 연기되면서 또 한번 도마위에 오른 가운데 실물이 유출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실사진
GV80 실물이 찍힌곳은 울산 공장 현장에서 생산한 모습입니다. 아마도 직원이 찍어서 다른사람에게 보여줘서 퍼진듯한데 기아 K9 실물을 유출했었던 당시에도 최초 유포자를 찾았는데 기아차 직원임이 밝혀져 해고가 됐었죠. 아마도 이번에도 최초 유포자가 현대차 직원이라면 아마도 해고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됐든 실물이 공개되면서 인터넷상의 댓글에서는 불호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G90보다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맘에드는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날카로운 오각형 그릴이 아닌 부드럽게 다듬어져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헤드램프 역시 완벽한 쿼드 램프로 G90 헤드램프와는 전혀 다른 듀얼 헤드램프 입니다.
제네시스 GV80 실사진
후면부 디자인은 사진의 각도가 이상해서 그런지 살짝 어정쩡한 뒷태로 보이는데요. 실질적으로 봤을때 어떤 모습일지가 궁금하죠.
테일램프 역시 헤드램프와 같은 방식의 쿼드 램프가 적용 됐으며 트렁크 리드 하단에 후방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 차량들은 카메라가 튀어 나와 있었지만 GV80에는 완벽한 차체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모습입니다.
개인의 취향이 있어 개인적인 마음으로는 상당히 괜찮게 나왔습니다.
주력 파워트레인 2.5T 5,850~6,350만원
제네시스 GV80 실사진
GV80의 가격이 공개 되었습니다. 2.5T 가솔린 5,850~6,350만원, 3.5T 가솔린 6,700~8,000만원, 3.0D 디젤 6,450~8,250만원으로 책정됩니다. 우선적으로 3.0D 모델이 첫 출시된 후 뒤이어 가솔린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우선적으로 가솔린 모델을 먼저 출시해야 되는게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디젤엔진 판매가 환경문제로 점점 줄어드록 있는데 디젤엔진을 먼저 출시한다니요..
어찌 됐든간에 국내산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V80의 가격이 적절하다고는 할 수 있지만 소비자들의 눈에는 아직까지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가 아니다 보니 비싸다는 의견도 다분합니다.
제네시스 GV80 댓글 반응
다음 댓글을 보면 아우디 Q7이 최근에 대폭 할인을 하고 있어 GV80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베댓을 보면 Q7을 구매한다는 댓글을 볼 수 있는데 아우디 Q7이 현재 국내에는 구형 모델을 판매하고 있어 대폭 할인이 들어가는데 GV80은 신형 모델에 최첨단 안전사양까지 겸비하여 따져보면 그렇게 비싼 가격대는 아닌거죠.
이렇게 댓글에서는 욕하더라도 항상 보면 판매량에는 전혀 미치지 않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더 뉴 그랜저 디자인이 인터넷 상에서는 "너무 못 생겼다" "K7이 더 예쁘다" 등 많은 악플이 달리고 있지만 사전계약 판매에서는 기존 그랜저IG 기록을 깨고 4만대에 가까운 판매를 하여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랜저가 세웠던 기록을 다시 그랜저가 넘어선 것이죠.
그러니 GV80도 그랜저와 같은 수순을 밟고 있지만 아마도 판매량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거란 이야기죠.
제네시스 GV80 실사진
기사를 접한 소비자들은 많지만 댓글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개인취향에 맞으면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높게 책정된 것으로 느껴지기는 하지만 과연 판매량이 어떻게 뒷받침 해줄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제네시스가 경쟁 모델로 뽑고 있는 벤츠, BMW와 가격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벤츠 GLE 300d 9,030만원, GLE 450 1억 1,050만원
BMW X5 30d 9,790~1억 950만원, M50d 1억 3,860~ 1억 3,890만원
아우디 Q7 45 TFSI 콰트로 7,848만원(현재 약 1,000만원 이상 할인중 구형 모델)
제네시스 GV80 2.5T 5,850~6,350만원, 3.5T 6,700~8,000만원, 3.0D 6,450~8,250만원
프리미엄 브랜드인 독일 3사랑 비교를 해보면 가격대를 놓고 보면 Q7이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는 2.0T 엔진으로 3 차종 중 가장 낮은 엔진을 탑재하였으며 구형 모델이라는 점이 있죠. 4차종 중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한 X5는 3.0 디젤 엔진만 판매를 하고 있으며 벤츠는 3.0 가솔린 터보, 2.0 디젤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놓고봐도 3개의 파워트레인을 갖춘 제네시스 GV80이 더 유리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가 무기입니다.
수입차보다 AS망을 더욱 많이 갖춘 제네시스
BMW X5
실제로 인터넷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수입차 타던 소비자들이 제네시스로도 많이 넘어오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합니다. 이유는 고가의 수리비와 수리를 맡겨도 부품을 해외에서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수리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반면 제네시스는 국내에 최고의 AS센터를 갖추고 있어 고장이 나더라도 바로 서비스센터에 입고를 하여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직까지는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인식을 많이 가지고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 한발작씩 내딛어가고 있는 제네시스인데요. GV80으로 세계에 널리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의 출시일은 11월 28일이었지만 인증문제로 늦춰져 12월 19일에 출시를 연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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