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응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와 BMW가 서로 중형 SUV인 GLE와 X5 두 차량 모두 풀체인지를 거쳤습니다.

두 프리미엄 SUV라서 가격대는 1억대를 호가하는 고가대를 보이고있어 가격적으로 많은 부담감이 있어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다소 낮은 편입니다. 그 중에 GLE는 국내 수입차 판매 순위권안에 있지만 X5는 순위권안에도 없죠.

전 세계적인 판매량을 보더라도 벤츠 GLE가 BMW X5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있어 X5가 아쉬운 모습입니다. 거기에 최근에 BMW의 화재로 인해 판매량은 더욱 떨어진 상황에서 두 모델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으로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그리고 한가지 더 주목할만한점이 BMW와 벤츠가 자동차 제조사 중 영업이익률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차량의 대결이 더욱 불꽃튀는 경쟁이 될 가능성도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SUV의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서 D세그먼트에 위치한 두 차량의 판매량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은 고가의 차량으로 차량 가격이 비쌀수록 차량 이윤이 많이 남기 때문에 대형차량을 많이 판매할수록, 고가의 차량을 많이 판매해야 제조사들에게는 이득이 되는 것이죠.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BMW X5는 X7 콘셉트카의 디자인의 유전자를 많이 반영한 모습으로 리틀 X7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X7이 X5와 많이 흡사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들죠.

전 버전 X5보다 더욱 커진 키드니 그릴, 조금 더 슬림해진 헤드라이트와 BMW만의 'L'자 디자인의 DRL, 더욱 커진 범퍼 인테이크와 에어 인테이크와 수평으로 디자인된 포그램프 모두 디자인을 완전히 변형시켰습니다.

벤츠 GLE도 마찬가지로 기존 그릴보다 더욱 사이즈가 커졌으며 벤츠만의 'ㄱ'자 2개의 DRL 디자인과 에어인테이크와 범퍼 인테이크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벤츠의 약간 아쉬운점이 헤드라이트를 좀더 슬림하게 해서 펜더 부분까지 뻗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죠.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벤츠 GLE의 차체 크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BMW X5의 크기는 얼마나 커졌을까요?

전장 4,922mm, 전폭 2,004mm, 전고 1,745mm, 축거 2,975mm

전 모델보다 36mm 길어지고 66mm 넓어졌으며 전고는 17mm가 낮아졌으며 실내 공간 역시 42mm가 더 넓어져 차량 크기가 상당히 많이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정도 크기라면 세단에서는 E클래스와 5시리즈의 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벤츠 GLE의 차체 크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분명 차체는 커졌을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X5보다는 더 작은 크기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전 모델에서도 X5가 GLE보다 전장이 무려 67mm나 더 길었으며 실내 크기 역시 18mm나 X5가 더 컸다는 사실. 그렇지만 GLE 풀체인지는 전작 모델보다 휠 베이스를 80mm나 늘려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했다고 하는데요. 휠 베이스가 80mm나 늘어났다면 실내크기는 GLE가 X5를 넘어서게 되는 것이죠.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두 모델은 프론트보다도 리어의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디자인에서 완전히 벗어난 테일램프입니다. 벤츠 GLE는 CLS의 테일램프 유전자를 고스란히 이어 받아 날렵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 반면 X5는 기존 테일램프보다 슬림해지면서 더욱 길어졌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 변화로 인해 리어의 디자인은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죠.

GLE는 CLS의 테일램프의 유전자를 적용하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강조하고 있지만 X5는 날카로운 곡선을 많이 강조하고 있는 모습으로서 여기서 서로 다른 이미지를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선택하는데 큰 요인으로 이루어질 듯합니다.


2020 벤츠 GLE(풀체인지) 실내

△ 2020 벤츠 GLE 실내(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실내

△ 2019 BMW X5 실내(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는 어느 누구 하나 부족함이 없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두 브랜드는 FULL LCD 클러스터를 적용하여 듀얼 디스플레이를 완성하였습니다.

벤츠 GLE는 'MBUX' 기반의 최신 인포테인먼트를 적용,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하여 '하이 메르세데스'라는 명령어도 동작하는 지능형 음성 제어장치가 적용되었습니다.

BMW X5는 BMW 최초로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으며 최신 iDrive 인포테인먼트를 적용하여 아마존 알렉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스카이프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벤츠 GLE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BMW X5는 기존에 비해 출력과 토크가 상승하여 전 모델보다 더 파워풀한 힘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파워트레인도 xDrive50i 모델이 새롭게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디젤 엔진의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어 가솔린엔진이 새롭게 추가되고 있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BMW 디젤차량의 잦은 화재로 인해 디젤의 인기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미국같은 경우는 벌써부터 디젤 차량의 생산도 중단하고 오로지 가솔린이나 하이브리드, 전기차량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벤츠 GLE 역시 가솔린엔진 비중이 디젤과 동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0 벤츠 GLE(풀체인지)

△ 2020 벤츠 GLE(풀체인지)

2019 BMW X5(풀체인지)

△ 2019 BMW X5(풀체인지)

솔직히 두 차량중 어느 차량이 더 우수하다고는 판가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성능 검증도 되지 않았으며 실제로 차량의 결함이 발생한것도 아닌 상황에서는 말이죠.

확실한건 두 차량 모두 각자만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은 분명히 두 차량중 고민에 빠지게 될 것이라는 것.

최근에 벤츠가 올해 BMW를 넘어설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X5가 GLE보다 먼저 판매에 들어가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하게 된다면 과연 누가 웃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둘다 실패작이 될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느차량을 선택하고 싶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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