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최근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은 독일 4사 체제로 판도가 바뀌었습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가 디젤게이트로 인해 영업정지를 마치고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우디가 최근 신형 A6의 시동꺼짐 문제로 인해 문제가 있어 판매량이 주춤했지만 다양한 라인업으로 다시 판매량을 다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대형 쿠페형 SUV인 Q8을 출시하였습니다.

2019/12/02 - [자동차/신차] - 신형 아우디 A6 주행 중 시동 꺼짐. 불신커지는 아우디

아우디 Q8아우디 Q8

아우디 Q8은 경쟁사 대비 뒤늦은 대형 SUV 쿠페 모델을 출시했지만 상당히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래지향적 디장니과 날렵한 바디라인을 형성하고 있어 경쟁모델보다 신형이라는 큰 강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신차 출시 후 2년만에 때늦은 출시를 하게 되었는데 준대형(?) 쿠페형 SUV는 국내에서 크게 인기가 많지 않아 판매량이 얼마나 뒷받침 해줄지가 관건입니다.

아우디 Q8아우디 Q8

아우디 Q8은 전장 5,005mm, 전폭 1,995mm, 전고 1,705mm, 휠베이스 2,996mm로 경쟁모델에서 가장 큰 차체와 실내 크기를 갖추었습니다.

쿠페형 SUV는 세단 모델처럼 디자인이 일반 SUV에 비해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어 세단과 같은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아우디 Q8아우디 Q8

아우디 Q8은 미래지향적인 3D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으며 최신 모델들에 많이 적용되고 있는 일체형으로 길게 연결된 테일램프가 디자인 되었습니다.

아우디 Q8아우디 Q8

실내 인테리어는 A6, A7, A8에 적용한 3개의 디스플레이 구조로 이루어져있어 인테리어는 어느 타량보다 가장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추었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 공조시스템을 조절하는 디스플레이는 8인치 크기, 버추얼 콕핏 시스템을 갖춘 클러스터는 12.3인치 크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어벤트는 센터와 조수석쪽의 에어벤트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면서 연결된 레이아웃을 특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외에도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 및 통풍시트, 앞 뒷좌석 열선시트,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탑재되었으며 대시보드 상단과 센터콘솔 및 도어 암레스트는 나파 가죽 패키지로 마감 처리를 했습니다.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아우디 Q8아우디 Q8

아우디 SUV중에서 가장 비싼 가격대를 갖춘 Q8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 사양입니다. 거기에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테일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도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었으며,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 360도 어라운드 뷰, 하차경고, 교차로 보조, 프리센스 360,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습니다.

편의사양은 버추얼 콕 핏 플러스,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국내에는 디젤만? 안타까운 파워트레인

아우디 Q8아우디 Q8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이 디젤엔진만 들어왔다는게 안타깝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개의 종류로 판매됩니다.

45 TDI 3.0L 디젤 V6, 싱글터보,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kg.m, 복합연비 10.7km/l, 풀타임 4륜구동

50 TDI 3.0L 디젤 V6, 싱글터보,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1kg.m, 복합연비 10.5km/l, 풀타입 4륜구동 

두 모델은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됐으며 50 TDI는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현재 국내에 들어오는 모델마다 디젤엔진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 제조사뿐만 아니라 다른 수입차들 역시 디젤엔진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국내에 디젤재고 모델을 판매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문까지 생기고 있죠.

아우디 Q8아우디 Q8

50 TDI 모델에는 숄더에도 나파 가죽이 사용됐으며, 발코나 가죽 S스포츠 시트, 앞좌석 마사지,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 세레모니 기능 등이 기본사양입니다.. 45 TDI 모델에는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크러켓 가죽시트가 적용됐습니다.

45 TDI 모델에는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를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50 TDI에는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할 수 있는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됐습니다.

아우디 Q8 45 TDI 1억 250만원, 50 TDI 1억 1,650만원으로 단일트림으로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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