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이 가솔린 엔진 판매를 시작하면서 판매량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3.0 디젤 엔진만 우선 출시했던 GV80은 코로나로 인해 생산량에 차질이 생겨 출고가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로인해 올해 물량에 차질이 생겼지만 지금은 정상가동을 하면서 순항중입니다.

2.5 터보 6,037만원, 3.5 터보 6,587만원부터

제네시스 GV80제네시스 GV80

GV80의 판매 주력이 될 2.5 터보와 3.5 터보가 동시에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2.5 터보 6,037만원, 3.5 터보 6,587만원이지만 이는 현재 개소세가 1.5% 할인된 가격으로 개소세 할인이 끝나면 가격이 상승될 전망입니다.

2.5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의 힘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9.7km/l(5인승, 2WD, 19인치 휠 기준)

3.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의 힘을 갖췄으며 복합연비는 8.6km/l(5인승, 2WD, 19인치 휠 기준)

제네시스 GV80제네시스 GV80

2.5 터보, 3.5 터보 엔진에는 새롭게 적용한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비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GDI 방식과 MPI 방식을 동시에 접목시킨 엔진으로 최근 현대 기아에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엔진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제네시스 GV80제네시스 GV80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 등이 적용 되었습니다.

3.5 터보 모델에는 20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여 상품성을 강화하고 안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제네시스 GV80제네시스 GV80

GV80을 계약한 고객 중 82.3%가 AWD(4륜 구동)을, 53.2%가 22인 휠을, 58.9%가 내장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I를 선택하였습니다.

외장 컬러는 31.6%로 우유니 화이트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4.4%가 비크 블랙을 선택하였습니다.

현재 GV80은 해외에서도 좋은반응을 얻고 있어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대형 SUV 판매량이 높은 미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량도 높아 기대되고 있습니다.

반면 중국시장도 GV80으로 공략을 할 전망으로 중국시장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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