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7 3세대 모델로 추측되는 풀체인지(GL3) 스파이샷이 포착되면서 많은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K7 풀체인지는 2021년 3월쯤 출시 예정에 있다 vs 아직 K7 풀체인지 시기가 너무 이르다 입니다. 우선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K7 풀체인지 스파이샷K7 풀체인지로 추측되는 스파이샷

새롭게 포착된 K7 풀체인지로 추측되는 스파이샷 입니다. 이 사진에서는 그릴 패턴이 달라진 모습과 그릴 크기가 대형으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7 풀체인지 스파이샷K7 풀체인지로 추측되는 스파이샷

다음은 두번째로 국내 주차장에서 포착된 위장막 모습입니다. 여기서는 밝은 배경으로 인해 디자인을 좀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릴패턴, 그리고 왼쪽으로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새로운 패턴의 바디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헤드라이트는 잘 보이지 않는 모습과 휠 디자인도 전혀 다른 5-스포크 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7 풀체인지 스파이샷K7 풀체인지로 추측되는 스파이샷

다음은 후면부에 포착된 디자인입니다. 차체의 폭이 상당히 큰걸로 봐서는 확실히 K7 풀체인지라고 추측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죠.

K7 풀체인지 스파이샷K7 풀체인지로 추측되는 스파이샷

현재 앞서 의견이 2가지로 분분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내년 3월 K7 풀체인지(GL3) 출시한다. vs 아직 출시 시기가 아니다.

이 둘 중 제 의견은 후자입니다.

첫번째 위장막이 전체적으로 씌워져 있지 않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풀체인지 스파이샷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풀체인지 스파이샷

우선 디자인을 절대 노출시키지 않기 위해서 위장막을 전체적으로 도배를 하고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출시일이 다가올수록 위장막이 조금씩 걷어져서 조금씩 보이긴 하지만 디자인이 보이는곳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들입니다.

두번째. K7 페리에서 풀체인지 주기가 2년? 말도 안 되는 사실

K7 프리미어K7 프리미어

K7 1세대 모델에서 올 뉴 K7로 풀체인지를 이루는 시기는 6년을 넘어서는 주기였습니다. K7 1세대 모델은 판매량이 부진을 보여주면서 풀체인지 시기가 인기차종에 비해 빠르지 못합니다. 특히나 K7은 수출량도 거의 없기 때문에 풀체인지 주기를 5년주기로 보여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K7 프리미어가 올 뉴 K7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한지 2년도 안 되는 시기에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는게 더욱 맞지 않는 이치입니다.

세번째. 그랜저 풀체인지가 먼저 출시 될 것

더 뉴 그랜저더 뉴 그랜저

그랜저IG가 올 뉴 K7보다 약 1년 더 늦은 시기에 출시를 했습니다. 하지만 그랜저IG 모델이 월 1만대 이상을 국내에서만 판매하면서 베스트셀링카, 국내 판매 1위를 지금까지 지켜오고 있습니다. K7이 페이스리프트를 2019년 6월에 출시하였지만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11월에 출시되면서 K7과의 출시 격차가 약 5개월로 좁혀졌습니다. 더 뉴 그랜저 역시 그랜저IG때보다더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라 K7보다 이윤이 많이 남아 5년주기로 풀체인지를 거쳐도 연구비가 아깝지 않습니다.

네번째. 중국형 모델일 가능성

K3 중국형 모델K3 중국형 모델

현재 현대 기아는 중국형 모델만 새롭게 디자인하여 중국에서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모티브되는 모델 기준에서 제작하지만 전혀 다른 디자인, 차체 크기로 출시되고 있죠. 그리고 중국형 모델은 국내에서 포착되는 경우도 많이 보였습니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샷 역시 K7 중국형 모델이 아닐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그릴패턴을 보면 K3 중국형 모델과도 상당히 비슷한 모습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정황들로 보면 K7 풀체인지 모델이 2021년 3월에 출시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2022년 이후, 그랜저보다 더 늦은 풀체인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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