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플래그쉽 대형 세단인 S클래스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이 모두 유출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어떻게보면 기존 S클래스와 동일한 그릴처럼 보이지만 그릴 전체적으로 윤곽이 달라졌습니다. 그릴도 상당히 커졌으면서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의 그릴모양과 흡사합니다.

또 하나의 달라진점은 바로 헤드램프입니다. 3구 헤드램프를 장착된 모습과 더불어 DRL은 하단으로 자리잡은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릴은 제법 잘 어울리는듯한 모습이며 헤드램프도 좀더 나아진 모습입니다.

범퍼 디자인은 조금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췄지만 예전과 크게 달라진 모습처럼 보이지는 않군요.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벤츠 CLS벤츠 CLS

테일램프는 CLS와 흡사한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CLS보다는 좀더 큰 사이즈로 제작된 모습인데요. 전면부에 비해서 후면부는 그렇게 예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벤츠는 패밀리룩으로 정한듯 싶네요.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가장 주목할점은 파격적인 인테리어입니다. 스파이샷에서도 포착되었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가장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물리적인 버튼은 센터 디스플레이 하단에 수평으로 배열해놓은 것 빼고는 모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컨트롤하도록 변경된 모습이죠. 디스플레이쪽에 수평으로 뻗은 대시보드는 잘 어울리는 모습인데 우드타입이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거기에 조수석쪽에 위치한 에어밴트는수평형이 아닌 듀얼 수직형 에어밴트를 장착한 모습인데 지금까지 보지 못한 에어밴트 디자인입니다.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하지만 모든게 잘 어울리는 모습은 아닙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나란히 배열된 4구 에어밴트가 가장 큰 오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어색한 모습이 그지 없습니다. 차라리 양 사이드에 적용된 수직형 에어밴트를 디스플레이 좌우측에 적용했으면 더 어울렸을듯 싶습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D컷으로 적용되었으며 새롭게 변경된 컨트롤러는 좀더 깔끔해지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기존보다 좀더 시각적으로는 더 예뻐졌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한가지 더 주목되는점은 바로 HUD(헤드업 디스플레이)입니다. 클러스터와 거의 비슷한 크기로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현재 출시되는 다른 제조사들보다 가장 진보한 기술력일 듯 싶습니다. 현대 기아가 아쉬웠던점이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였는데 S클래스에서는 대형 사이즈를 적용하면서 어떠한 항목들을 표시해줄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연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벤츠 EQ 콘셉트 실내벤츠 EQ 콘셉트 실내

이러한 실내는 2019년에 새롭게 공개한 EQ 콘셉트 내부와 흡사한 디자인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대형 디스플레이와 수직형으로 적용된 에어밴트 디자인은 S클래스 풀체인지 디자인에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S클래스하면 2열을 빼놓을 수 없죠. 바로 회장님차로 많이 사용되는 S클래스는 다이아몬트 디자인의 퀼팅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거기에 다기능 암레스트는 버튼식이 아닌 터치식으로 변경된 모습인데요. 얼마전 현대 팰리세이드가 연식변경을 하면서 VIP 트림에 적용했던 터치식 다기능 암레스트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놓으니 퀄리티가 확 살아나는 모습이죠.

벤츠 S클래스벤츠 S클래스

벤츠나 BMW는 그릴 디자인을 함부로 바꾸지 못합니다. 그게 바로 브랜드의 이미지이기 때문인데요. 벤츠 역시 S클래스 풀체인지에 기존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지 못한 모습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많이 변화된 모습은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데 아마도 인테리어를 획기적으로 변경한게 벤츠의 노림수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죠.

상당히 호불호가 갈릴듯한 실내 인테리어인데요. 그래도 국내에서는 S클래스 풀체인지가 나온다면 판매량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020/05/12 - [자동차/이야기] - 신형 쏘렌토 벌써 결함 덩어리? 쏘렌토 결함 모음

2020/04/20 - [자동차/이야기] - 하이브리드는 막힐때 연비가 더 좋다? NO!!

2020/04/29 - [자동차/신차] - 신형 카니발 4인승 출시될까?

2020/05/08 - [자동차/신차] - 2020 팰리세이드 출시! 캘리그래피, VIP 트림 신설

2020/03/31 - [자동차/이야기] - 제네시스 GV80 결함 모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