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대표 미니밴, 카니발이 신형 4세대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새롭게 공개한 카니발은 국산차 중 유일한 미니밴으로서 국내시장에서는 독과점을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독과점이지만 아쉽게도 미국에서는 혼다 오딧세이, 토요타 시에나보다 낮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정의선 부회장이 4세대 신형 카니발은 혼다  오딧세이와 경쟁을 하겠다고 야심차게 야망을 밝혔었습니다.

4세대 신형 카니발(KA4)4세대 신형 카니발(KA4)

새롭게 공개한 신형 카니발은 기아차의 패밀리룩, 특히나 SUV 패밀리룩에 새롭게 적용중인 '타이거 페이스' 그릴을 적용하여 셀토스, 쏘렌토와 동일한 패밀리룩을 4세대 카니발에 적용하였습니다. 이 뜻은 미니밴보다는 SUV를 강조하기 위해 SUV 패밀리룩을 적용하였습니다.

4세대 신형 카니발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는 상향등, 하향등을 서로 상하가 아닌 수평으로 분리시킨 디자인을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특히나 새롭게 적용한 DRL은 K7, 쏘렌토처럼 헤드램프부터 그릴까지 뻗어 일체형을 강조하는듯한 하트지츠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램프 상단에는 셀토스에 적용한 히든 라이팅 램프도 적용되어 어두은 밤에는 디자인을 더욱 돋보여 줍니다.

하트비트 디자인의 DRL 중간에는 2줄로 디자인된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쏘렌토에 적용된 DRL과 호환하지 않은 모습인데요. K7에 적용된 방향지시등보다는 훨씬 괜찮아 보입니다.

4세대 신형 카니발(KA4)4세대 신형 카니발(KA4)

안개등은 에어 인테이크과 일체형 'ㄴ'자 디자인으로 적용되었는데 안개등은 수평형, 에어 인테이크는 수직형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길쭉하고 날카롭게 디자인된 캐릭터라인은 카니발을 좀더 역동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인데요. 한가지 아쉬운건 4세대 카니발에서 2열 슬라이딩 도어 레일 홈 부분을 주유구 상단쪽에 홈을 동일하게 만들어 놓았는데 혼다 오딧세이나 토요타 시에나처럼 쿼터 클래스 하단쪽에 만들었으면 좀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C필러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기존과 동일한 홈 위치를 만들어 놓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죠.

측면부 하단에는 수평으로 길게 뻗은 크롬 몰딩이 밋밋한 측면부를 돋보여주게 만들어주고 있네요. 카니발에는 쏘렌토에 적용한 '샥스핀'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았지만 C필러에 적용한 크롬 가니쉬도 상당히 돋보일만한 존재감이죠.

4세대 신형 카니발(KA4)4세대 신형 카니발(KA4)

3세대 카니발에는 기아 세단에 적용하고 있는 일체형 테일램프를 카니발에도 적용하였습니다. 대신 세단보다는 좀더 두터운 테일램프를 수평형으로 디자인하였는데요. 마치 링컨 에비에이터에 적용한 테일램프와 흡사한 모습이지만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테일램프는 좀 두텁지만 내부에 적용된 그래픽은 전면부의 DRL(주간주행등)의 패턴을 본떠서 적용하여 통일된 연관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번호판 하단에능 굴곡을 주면서 밋밋하지 않게 디자인 되었으며, 카니발 레터링 엠블럼은 정자가 아닌 필기체 형식으로 좀더 퀄리티가 높아진 레터링이 적용되었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트렁크 손잡이 부분이 너무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는것! 이부분이 살짝 아쉽습니다.

스키드 플레이트는 좀더 범퍼 상단부까지 범위를 넓혔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지금 스키드 플레이트는 평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4세대 신형 카니발(KA4)4세대 신형 카니발(KA4)

신현 카니발은 전잘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로 전 모델 대비 전장 40mm, 전폭 10mm 증가하였으며 휠베이스는 3,090mm로 기존대비 실내공간이 30mm가 늘어났습니다.

신형 카니발에는 2.2 디젤, 3.5 가솔린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적용될 예정인데요. 하이브리드도 출시 예정에 있어 많은분들이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쏘렌토 신형 모델도 하이브리드 인기가 70%에 달할정도로 높은데요. 카니발 하이브리드도 출시만 한다면 대박을 터트릴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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