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관심도도 그만큼 높아졌습니다. 어느 제조사 할거 없이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전기차 라인업을 급격히 늘어날 전망입니다. 얼마 전 제네시스 순수 전기차 준중형 CUV JW 모델의 스파이샷이 포착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었죠. 이번에는 제네시스의 주력 모델인 대형 세단 G80 EV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현대 첫 대형 EV G80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의 주력 모델인 G80의 순수 전기차가 국내 도로에서 포착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현대차의 첫 대형 EV 모델로 G80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G80은 3세대 모델이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아서 예전보다는 훨씬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죠.
이 차량이 제네시스 G80 EV 모델이라는 걸 알 수 있는 건 첫 번째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다는 것이죠. 거기에다가 G90에 적용한 쿼터 램프가 아닌 G80에 적용한 쿼터 램프를 장착하고 있어 알 수 있죠.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그리고 전면부에는 그릴이 없지만 후면부 역시 머플러가 없어 EV 모델임이 확실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상당한 고가의 제네시스 G80이 전기차를 출시한다면 과연 가격대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최근 정부에서 고가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제외하려고 검토 중에 있는데 제네시스 G80 전기차가 출시되면 보조금도 지원받을지 못 받을지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충전 포트는 전면부에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EV는 현재 테스트 중에 있어 보닛을 열고 충전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보통 EV 모델들의 충전구는 측면부에 많이 적용하고 있지만 현대에서는 전면부에 충전구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아이오닉 EV 모델만 사용해 봤는데 아이오닉 EV는 측면부에 있어 그렇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전면부에 충전구가 있다는 건 전면주차를 해야 하는데 전면주차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충전구가 어디에 위치해 있어야 좋은 건지는 아직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G80 EV 전기차 전용 플랫폼 X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아쉽게도 제네시스 G80 EV 모델은 현대차 전기 전용 플랫폼 E-GMP 플랫폼이 아닌 기존 내연기관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였습니다. E-GMP 전용 플랫폼이 적용되었더라면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제대로 된 경쟁구도를 갖출 수 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대용량 배터리 팩을 차체 하부에 장착하여 500km 이상 주행거리를 갖추었다고 하는데요. 내년에 출시될 아이오닉 5 주행거리 450km보다도 더 긴 주행거리입니다. 하지만 500km 이상 주행하려면 배터리를 많이 장착해야 되는데 그렇게 하면 공차중량이 상당히 무거워지는데 이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관건이 될 듯합니다.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현재 국산 브랜드에서는 대형 전기차가 아직 없는 상황에서 제네시스 G80 EV 모델이 출시된다면 상당히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해외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최근 다양한 상을 받으면서 인지도가 높아져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가격적인 부분. 현재 제네시스 3.5 가솔린 터보 풀옵션 기준 8,192만 원으로 책정되고 있는데 아마 전기차가 출시된다면 1억 원을 호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큰 문제인데 이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직까지 충전적인 부분이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전기차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테슬라 모델S
테슬라 모델S

테슬라 모델 S 역시 대형 세단으로 최대 주행거리 480km이며 가격대는 1억 799~1억 3,299만원이지만 선택옵션을 모두 추가하면 최대 1억 4,863만원의 견적이 나옵니다. 모델S와 G80과 비교를 해본다면 충분히 승산은 있지만 모델S 판매량을 본다면 그렇게까지 좋은 판매량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 EV(전기차) 스파이샷

해외에서도 G80 EV 테스트카 모델잎 포착 되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는 G80 EV 모델을 한국의 테슬라라고 칭했으며 테슬라 모델S와 라이벌이라고 말했죠. 그만큼 현대차의 전기자동차 기술력을 인정해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역시 자율주행 Lv 3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출시일을 올해 말이나 내년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