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이쿼녹스 국내 출시 준비한다

신형 이쿼녹스

국내에서는 워스트셀링카에 이름을 올렸던 이쿼녹스가 부분변경을 거친 신형 이쿼녹스가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다시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까요?

다음 아래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이쿼녹스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베스트셀링카이지만 국내에서는 가격 책정을 잘못해서 워스트에 이름을 올린 차량인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떠한점들이 바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이쿼녹스에도 많은 디자인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듀얼 포트 그릴은 좀 더 세련되게 더 다듬어졌으며, 블레이저에 적용한 분리형 램프를 이쿼녹스에도 적용하였습니다. 분리형이지만 분리형이 아닌듯하게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사이에 크롬으로 경계선을 그으면서 분리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주간주행등은 좀 더 입체적인 그래픽을 적용하여 수평으로 길게 뻗었으며, 하단의 LED 헤드램프는 2 구로 디자인되어 세련되면서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최근 트렌드에 맞춰 슬림한 헤드램프, 주간주행등을 적용하고, 에어 인테이크 하단에는 크롬 장식으로 한껏 멋을 뽐내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그래픽도 좀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Y' 형태의 그래픽을 적용하고, 후진 등이 테일램프 하단에 위치를 변경하면서 기존 테일램프 틀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그래픽 하나만으로 세련된 모습을 연출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동일하게 가져갔습니다. 이쿼녹스는 미국시장에서는 베스트셀링카로서 판매량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디자인에 변화를 많이 줄 필요가 없죠. 그래서 적당한 선에서 디자인 변경만 이루면서 기존 고객들이 구형을 느끼지 못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파워트레인 업! RS 트림 추가

파워트레인도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1.6 디젤을 단종시키고 1.5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새롭게 바꿨죠. 최근 쉐보레를 보면 다운사이징 엔진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자연흡기 엔진도 출시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운사이징의 단전은 회전 질감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 1.5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7.5kgf.m 6단 자동 변속기
  • 2.0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5.3kgf.m 9단 자동 변속기

이쿼녹스가 실패했던 이유는 딱 1가지! 바로 가격입니다. 이쿼녹스가 출시되었지만 차체 크기는 QM6와 비슷한 반면에 가격대는 쏘렌토, 싼타페와 흡사하여 판매량이 저조합니다. 월 100대도 팔리지 않은 실적인데 실질적으로 판매량은 상당히 저조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다시 판매량을 저조할 듯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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