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공개! 옵션 파헤치지

투싼 하이브리드 옵션 살펴보자

투싼 하이브리드가 가솔린, 디젤보다는 조금 더 늦게 가격 공개를 하였습니다. 투싼 내연기관 사전계약을 하루 1만 대를 넘어서면서 현대자동차 SUV 신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투싼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만 첫날 사전계약 5,000대

투싼이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첫날 28일에만 무려 5,000대 이상이 계약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이미 기아 중형 SUV 쏘렌토 전체 모델 사전계약은 18,941대이지만 그중 하이브리드 모델만 12,212대로 비중임 무려 64%나 차지하면서 하이브리드의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투싼 역시 사전계약 하루 만에 5,000대를 기록하였고 추석 전날까지 2만여 대가 계약하면서 현대 SUV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투싼 하이브리드는 총 3개의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으로 운영됩니다. 가장 하위 트림인 모던은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2,857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그중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최상위 트림인데 기본 가격이 3,467만 원으로 반 자율주행 기술과 더불어 투싼의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10.25인치 풀 디지털 오픈형 클러스터, 10.25 인체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선택 옵션은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플래티넘 IV 3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굳이 선택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퀄리티도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으며, 특히나 반 자율주행 기술도 기본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인스프레이션 트림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플래티넘 IV에 적용된 옵션은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BOSE 프리미엄 사운드(8 스피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가 포함되어 있는 선택 옵션입니다.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옵션인 후측방 모니터는 있으면 좋긴 하지만 차선 변경을 할 때 후측방 모니터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가끔 선팅 때문에 밤에 시야가 잘 안 보일 때는 확실히 유용하지만 아직까지 몸에 적응한 건 직접 사이드미러로 확인을 해야 더 안심이 되기 때문에 굳이 필요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원격 주차는 우리나라 주차장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있으면 확실히 유용하지만 없으면 주차하기 전에 주변 사람들을 하차시키면 되기 때문에 없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BOSE 오디오와 360도 서라운드 뷰입니다. 음악을 자주 들으시는 분들이라면 오디오 부분이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음악을 즐겨 듣기 때문에 오디오 옵션을 꼭 추천드리죠. 기본 오디오를 넣으면 우퍼도 없으며 음질에서도 상당히 안 좋기 때문에 음악을 듣는 게 즐겁다기보다는 그냥 마지못해 듣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 역시 있으면 정말 많이 활용되는 기능이죠. 주차할 때 주변 사물을 모두 볼 수 없기 때문에 360도 서라운드 뷰가 활성화되면 주차하기도 훨씬 수월해지면 주변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어서 사고를 예방해주게 되죠.

경쟁 모델인 스포티지, 코란도 가격표가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빌트인 캠은 아직 후방카메라 화질,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블랙박스 제조업체를 찾아서 장착하시는 게 가격적인 부분이나 품질적인 부분면에서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풀 옵션 가격으로는 3,796만 원(개소세 3.5%, 세제혜택 후)으로 K5 하이브리드 풀옵션 가격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방금 설명드린 것처럼 선택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으로만 출고하더라도 퀄리티, 기능이 전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인스퍼레이션 기본옵션을 추천드립니다.

중간 옵션인 프리미엄 트림에서 선택옵션을 모두 선택하면 3,804만 원으로 인스퍼레이션 풀 옵션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대가 나오죠. 아마도 개소세 인하 효과로 인해 프리미엄이 더 가격대가 비싸게 적용된 듯 보입니다. 그러니 지금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사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죠.

이외에 액세서리 패키지를 합하면 무려 3,986만 원으로 4천만 원에 가까운 금액대를 갖추게 됩니다. 악세서리 패키지 역시 굳이 필요하지 않은 옵션들이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으셔도 되는 품목들입니다.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가격으로 인해 차량 가격이 비싸죠. 하지만 오랜 기간 운행을 한다면 연비가 좋은 하이브리드가 정말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년 이상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연평균 15,000km씩 5년을 운행하게 된다면 가솔린 차량과 가격차이나는 금액을 세이브시킬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는 하이브리드 모델만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전기차로 넘어가고 싶을 정도로 메리트가 있어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는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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